안녕하세요 인생 두번째 독서모임을 하게된 앙붐입니다!
작년 6월 자본주의라는 책으로 첫 돈독모를 했을 땐 정말 어리둥절.. 정신없이 두세시간이 순삭 당했는데
이번 돈독모는 아주 알차게 두시간 반을 꽉 채운듯합니다.
7시부터 30분가량 채팅방에 잔잔하게 음악을 깔아주셨던 반나이 튜터님
참.. 센스 있으시다 라는 생각으로 브금을 들으며 저녁 식사를 하면서 모임을 기다렸죠 ㅎㅎ
7:30!! 우리 훈남 튜터님의 인사로 기다리던 2월의 돈독모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돈독모 책은 잘 읽혀지지가 않아 모임에서 어떻게 대답을 해야할까.. 기억에 남는 구절도 없는데.. 하며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치만 발제문 답변에는 정답이 없으니 그저 생각 나는대로 아무말이나 편하게 말해도 된다고 하시는 튜터님 덕분에 정말 편한 마음으로 임했던 것 같습니다.
발제문에 대한 답변을 하면 그에 맞게 한번 더 질문을 해주셔서 제 대답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번 더 하게 되더라고요.
요것이 우리 튜터님의 질문 스킬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특히 이번 모임에서는 1호기 투자하신분들 몇 분 계셔서 그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가는 시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투자할 수 있는 단지의 시세를 계속본다. 호가 내림표시 주의깊게 봐야한다. 저층 고층 다 봐야한다.
저층이 5~6층일수있고 이런 매물에서 우리가 원하는 좋은 물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약간 애매한게 기회를 줍니다. 등
최근 1호기 투자를하신 선배 투자자님께서 해주신 말씀이라 기억하기 위해 적어놨습니다.
특히 이번 모임에서는 1호기 투자하신분들 몇분 계셔서 그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가는 시간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작년 6월 첫 돈독모 이후로 강의, 임장을 통해 내공을 쌓아서인지 모임에서의 집중도도 높아지고 동료분들의 이야기도 흥미롭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책에 집중도가 많이 부족했던 터라 모임도 꽤나 걱정이였는데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두시간 반이였습니다.
두시간 반동안 모든 상황을 매끄럽게 진행해주시고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도 거뜬히 답해주시는 우리 훈남 반나이튜터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돈독모 강추!
댓글
와 앙붐님! 반나이님 저의 첫 조장님이셨는데!!! 이번 독서모임 넘 좋은 시간이었던 게 느껴져요!! 저도 담엔 돈독모 꼭 해야겠습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