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월 100만 원 더 생기는 3주 부자습관 챌린지,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2주차는 광화문금융러님의 ‘절세 계좌’에 대한 기초적인 강의였다. 사실 절세 계좌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는 분야라 그런지 잘 와 닿지 않았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 그런데 강의를 듣다 보니 조금씩 이해가 되면서 재미있어 졌다. 이미 사회생활을 10년 정도 한 시점에 늦은 감이 있지만, 주식 및 절세계좌에 대해 하나도 모르던 내가 MTS 및 계좌 개설을 한 점은 정말 뿌듯하다. 광화문금융러님의 교육은 앞으로 매뉴얼 같이 활용하여야겠다.
절세계좌에는 연금저축, ISA, IRP가 있는데, (나는 부동산 투자자, 그중에서도 다주택자의 길을 가기로 했기 때문에..) 당장은 절세계좌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가 올해 말~ 내년 초쯤 1호기 투자 후 ISA 계좌를 운영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어느 정도 주택이 쌓이면 연금저축 계좌를 활용할 예정이다. 그전에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는 광화문금융러님의 다음 강의를 수행해봐야겠다.
마지막에 찰리멍거의 어록을 인용하여 광화문금융러님이 하신 말씀이 정말 인상 깊었다. 명품 사치품 지옥에 가지 말라. 100년 사이에 생활 수준, 자유, 인종 불평등의 감소 등 모든 것이 엄청나게 개선되었지만, 사람들은 과거보다 행복하지 않은 것 같다. 왜냐면..'남들 보다 잘 사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해서 그런 것 같다. 특히, 광화문금융러님이 스스로 어떤 결과를 달성해가는 과정, 그리고 앞으로 더 잘될꺼라는 확신을 얻는 그 순간이 행복한 것이라고 느꼈다고 하셨는데,
나도 그렇다. 임보를 쓰고 임장을 하면 아파트 투자를 알아가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조금씩 가져가는 요즘 하루하루가 정말 행복하다. 다른 이들과 비교하며 투자 환경을 이탈하지 말고, 좋은 아파트를 꾸준히 모아가면 언젠가는 내가 목표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나도 할 수 있다!!!
댓글
와 후니님 임장에 제테기에 조장에 열심히 하고 계시는 군요! 저는 동구보니까 동구주민인 후니님이 생각나더라구요ㅎㅎ 곧 한 번 보아요 저희 아자아자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