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현재 1호기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데, 첫 투자 전세 빼기 힘들어요, 되도록이면 전세 껴있는 것에 투자하세요~라고 분명! 분명 어느 강의에선가 들었는데!?
전세 뭐 그까이꺼… 3개월 안에 구하면 되지, 안되면 시세보다 조금 싸게 내놓으면 되겠지, 어림잡아 이정도는 받을 수 있겠지… 리스크 체크 제대로 안하고 안일하게 투자했다가, ‘전세 빼기’ 안되면 ‘잔금 맞추기’라는 파면 팔수록 큰 리스크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2강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몰라요! 양파링님의 전세 특강이 한줄기 빛 같다가도 단/생의 전세가, 물건 퀄리티 등을 평가해보고 금액을 조정해보아도 묵묵부답인 그 시장… 그놈의 공급이 휩쓸고 간 자리에 ^^ 아직도 여파가 있을줄이야…
덕분에 싸게 샀지만, 덕분에 리스크가 컸다는 것도 일을 저질러 놓고 강의를 들으니, 더 잘 와닿고… 그래요.
잔금을 치르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보다, 세대분리가 안되면 대출이 어려울 수 있다는 말에 “와~ 나 진짜 어떡해?” 싶고 패닉이 와도 이번 강의와 조모임, 훌륭한 조장님 덕분에 그래도 정신 줄 잡고, 방법을 찾으려 하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만약 1호기 질러놓고서 열중반을 안들었다면 지금쯤 혼자서 그 압박감, 물을데 없는 상황을 어떻게 버틸 수 있었을지 상상이 안갑니다.
아~ 열중반 듣기를 잘했다…
열등생이어도 끊기지 않고 지속하는 게이 중요하다고… 맘에 새겨봅니다. ^^
댓글
요즘 힘드시죠~ㅠ 잘 해결되기 바라구요!! 저의 1호기 때 꼭 참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