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43기 5늘도 6쾌하게 독서하조 갱슈슈] 세배세니 선배님과의 독서모임 후기

 

독서모임이 두번째이지만, 이번에는 선배님과 독서모임을 한다니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한 문장>

선배님을 비롯해서 조원분들이 각자 한 문장씩 말씀해주시는데, 한 명도 겹치지를 않더라구요. 각자의 상황에 따라, 깨닫는 바에 따라 한 문장이 다 다르게 다가 왔던 점, 그리고 왜 그 한 문장이 다가왔는지 말씀해주시니, 그 부분에 대해서 저도 다시금 돌아가 읽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한 문장은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번에 하나씩이다.’ 입니다.

한번에 하나씩 내가 지금 해야 하는 것을 해야 하는데, 이렇게 해서 언제 앞마당을 만들지? 인사이트는 어떻게 키우지? 이렇게 해서 언제 투자하지? 1년 안에 투자를 할 수는 있나? 저는 열기 들을 때부터 계속 ‘조바심’과 싸우는 중인 것 같아요. 

 

<6가지 거짓말>

멀티태스킹은 허상이다: 모든 것을 다 잘해낼 수는 없다. 투자에서도 마찬가지다라는 점도 선배님이 말씀해주셨는데, 예를 들면 최저가로 매매할 거야. 그러면서 인테리어도 제일 잘해서 전세 물건 1등으로 만들어서 전세가 높게 받을거야. 이런 식으로 모두를 잘 해내겠다는 건 허상이다. 최저가로 매매한다고 하면 그 지역 내 부동산 장부물건을 다 털어서 최저가로 매수하는 것을 원씽으로 잡아야 한다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아직 투자를 안해봤지만, 꼭! 유념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선배님이  6가지 거짓말을 적어서 사무실 모니터에 붙여놓으셨다고 해서, 저도 붙여놨어요 ^^

 

<전세빼기>

선배님께서는 양파링 멘토님께서 알려주신 전세빼기 프로세스대로만 하면 된다. 걱정할 것 하나도 없다~

역전세 걱정 많이 될텐데, 아파트의 경우 전세반환대출제도가 잘 되어 있고 동료 중 전세금 못 내준 걸 본 적이 없다, 생각보다 전세금 반환 문제는 괜찮으니 미리 걱정하지 말라고 하셔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양파링 멘토님 전세빼기 프로세스 다시 복습하고, 투자 직전에도 리마인드해야겠습니다. 

 

 

<적용할 점>

조원분들의 가장 고민되는 점에도 하나씩 방향성과 솔루션을 제시해주셨는데, 솔로몬인줄…ㅡㅜ

 

저의 경우는 아이들은 항상 엄마와 함께 있고 싶어하고, 저는 공부할 시간이 필요했기에 시간관리가 항상 큰 숙제였어요.

엄마는 00시까지 집에 돌아올거야. 너희와의 약속을 지킬거야 미리 얘기하고, 반드시 그 약속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정말 맞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엄마 시간표’를 아이들과 공유하고, 약속한 시간에는 집에 와서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유퀴즈’에 샤이니 키가 나온 부분을 봐보라고 하셔서 봤어요. 언제든 돌아갈 곳이 있다는 안정감을 주는 부모가 있다고 하는 것이 키에게는 가장 큰 자산이라고 하는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장장 3시간동안 조원분들의 생각을 이끌어내시고, 그에 대해서도 피드백주셔서 인사이트가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조원분들 비전보드를 하나씩 다 다운받아서 보여주신 부분은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오래가려면 책을 읽으면서 마음을 다잡아야 한다. 동료들을 보면 감정이 휩쓸려서 유지하기가 힘들 때 월부를 떠남. 내가 힘들 때마다 힘이 되어주는 책을 만나시길 바란다’는 당부 말씀도 꼭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갱슈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