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중 43기 76조 투잘남] 2주차 열중반 독서후기 - 원씽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 제이파파산

3. 읽은 날짜: 25.02.16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4장 모든일이 다 중요하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단순한 목록에 불과한 할 일 목록은 우리를 엉뚱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그렇다면 의지력을 어떻게 활용하고 관리해야 할까? 의지력에 대해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여라.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중요한 일은 하루 중 가장 의지력이 충만한 시간에 하라는 뜻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기 전에만 하더라도 모든 일들이 계획대로 다 처리하는 것이 잘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정해진 시간에 그 할일 목록들을 어떻게 하든지 순서대로 하자고 했고 그걸 다 해냈다면 하루를 잘 보낸 것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이게 책에서 말하는 단순 투두 리스트를 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진짜 내가 하루를 잘 보냈다고 판단하기 위해서는 책에서 알려준 대로 가장 중요한 일을 찾아서 가장 컨디션이 좋은 시간에 그것이 하는 것이라는 걸 확실히 얻었다. 비록 모든 일을 다 처리하지는 못하더라도 나의 성공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그 단 하나의 일을 했다면 가장 알찬 하루를 보낸 것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책에서는 휴식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책의 2부 진실의 첫 장에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온다.

 

"누군가 성공하려면 성공한 사람처럼 말하고, 걷고, 심지어 그들처럼 차려 입어야 한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그대로 따랐다. 거기에 진짜 내 모습은 없었지만 나는 효과가 있는 것이라면 그 어떤 것이라도 따라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 말을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그러한 접근 법도 효과가 있기는 했지만 시간이 얼마 흐르자 성공한 사람 ‘흉내 내기’에 아주 질려버리고 말았다.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 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

 

난 이것을 보면서 느낀 것은 다른 사람의 성공의 경험을 배운다는 것은 좋지만 그것이 무조건 나에게 답이 아니라는 것이다. 긴장을 풀고 마음과 몸에 여유를 가지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적용해야 결국 가장 좋은 결과를 낼 것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오전 시간을 에너지 보충에 투자하면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남은 하루를 잘 버텨 낼 수 있다.”


댓글


투잘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