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다 투자 경험도, 독서모임도 훠얼씬 많이 해보신
선배님과의 독서모임이 있는 2주차 조모임이였다!
선배와의 독서모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기도 했었고,나보다 더 나은 사람을 본받고 BM 하는게 자신이 성장하는 길이라고 하시기에 기대되기도, 설레기도 했다.
함께 독서모임을 진행하게 된 [내안의풍요] 선배님은
털털하고 솔직하고 리액션이 너무 좋으신 선배님이셨다!!(어쩜 월부에는 이렇게 E 이신 분들이 많이실까..?ㅎㅎㅎ)
첫만남에 어색하지 않게 강의수강력, 지금 상황들을
하나하나 물어봐주시는 모습에 선배님은 역시 선배님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선배님 또한, 투자를 결심하고 처음 일과 투자공부를 병행하면서 무엇을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헤매셨다고.. 시간확보가 중요한건 맞으나 나의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하셨다. 나의 상황에 맞게 가장 중요한 일, 우선으로 할 일을 찾는것이 바로 ‘원씽’이다.
적용할점 : 나는 교대근무로 투자시간을 일정하게 확보는 못한다. 나에게 직장도 중요하기에 출근날에는 1-2시간 내의 투자공부와, 출독,퇴독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OFF 에는 통으로 투자시간을 확보하는 루틴 만들어야겠다.
내안의풍요님께서 모든일이 다 중요하기보다는 이번달에 꼭 가져가야 할 일을 한가지 정해보자고 하셨다.
OKR&KPT복기를 꼭 해보라고 하셔서 3월달에 실천해봐야겠다.
선배님께서는 투자로 성과를 내보자라는 마음에 투자공부를 늘리면서 직장과의 거리가 생겼다고 하셨다. 종잣돈 마련을 위해서라도 직장은 중요한 곳이라 추후 투자자로써 방향에 기로에 섰을 때(다주택자로 진입초반때) 어떻게 나아갈지 상황이 생기면 어느 곳에 비중을 두고 투자 공부를 해야할 지 생각해 보라고 하셨다. 1강에서 말씀주셨던 게리롱 강사님의 팽이&도미노의 예시처럼 중요도에 따라 한가지에만 오로지 몰입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금의 나는 투자공부 초반이라 실력도 없고 불안하고 비교만 하게 되었는데선배님의 말씀대로 내가 한 행동이 후회하지 않을만큼 최선을 다했다면 잘했다. 내가 최선을 다하면 최고가 된다. 오래하고 많이 가보면 저절로 비교평가도 잘하게 되고 투자 실력도 늘어날거다. 라고 결론을 지으니 마음이 편해졌다. 선배님께서 10번을 말씀하셨던 ‘잘하려고 하지 말고 꾸준히 하던대로 하자’를 늘 마음에 새기고끝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이긴다고 믿어야겠다.
다양한 경험으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내안의풍요]선배님, 원씽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주신 조장님, 조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댓글
선배독모 후기 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