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완대장입니다!
오늘 열중 2주차 조모임을 워닝워닝님과의 선배와의 독모 시간으로 함께 하게 됐습니다. 각자의 바쁜 일상 속에서 살다가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각자의 생각과 고민들, 느낌을 나누고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워닝워닝님이 얘기해주시기도 했는데 친구도 직장 동료도, 심지어 가족도 투자자로서 살아가려는 우리의 어려움들을 다 이해해주기 힘들때도 많은데, 이렇게 서로를 이해해주고 진심을 다해 답을 나눠가는 모습이 월부다웠고 큰 힘이 되었습니다.
특히 직장인 투자자로서 회사를 제쳐둘 수 없는 현실적인 상황들 또는 삶의 중요한 다른 일과 관계들 속에서 우리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어떻게 나아가야하는가, 이런 고민들이 참 와닿았습니다.
'우당탕탕 하셔요 다들..'
'투자(공부)하기 좋은 때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바쁘신 튜터님들도, 많은 선배님들도 그 처한 상황속에서
할 수 있는것을 하시고 치열하게 살아가신다는 얘기를 통해 나만 이렇게 혼란스러운게 아닌거구나.. 위로가 되면서도 그 안에서 한계를 돌파하고 목적을 이뤄가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함께 이야기를 들어줄 동료들이 있고, 누구보다 따뜻한 선배님들, 오늘 같이 이야기 하나하나 다 들어주시는 워닝워닝님, 그리고 길잡이가 되어주시는 튜터님들이 있어서 월부안에 있는게 감사한것 같습니다.
현실은 텐씽이지만, 내 삶의 중심을 잡고 흔들리지 않을 삶의 원씽을 위해 오늘도 애써봐야겠습니다.
댓글
완대장님 함께 우당탕탕 하시죠 ☺️
완대장님!! 우당탕탕 하는 일상 속에서도 투자 생활을 이어나가기 위해 고심하시는 완대장님의 모습을 보며 저도 '치열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세상이 나의 투자를 위해 항상 레드카펫을 깔아주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정, 육아,회사, 투자까지 모두 다 해내실 완대장님을 응원합니다!! 월부안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