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선배와 함께하는 독서모임으로 2주차 조모임을 진행했습니다~!
최강 동안 ‘동그릿’ 선배님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아이가 있다는 사실에 한번 놀라고 그 아이가 5살이라해서 두번 놀랐습니다ㅎㅎ😲
조모임 중간중간 조원님들께서 질문을하면 너무 친절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답변들을 해주셔서 감동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질문을 하라고 해도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ㅎㅎ 조모임 후 씻으면서 질문들이 생각나서 아쉬웠지만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생각해두고 질문을 해봐야겠습니다!😆
동그릿 선배님이 조언해주신 몇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습관화 하면 좋다. 하루중 의지력이 가장 높은 시간대를 체크하고 그 시간에 중요한 일을 하면 좋다.
에너지가 떨어졌을 때는 내가 언제 행복한지 알면 에너지 올리는데 도움이 될것!
내가 언제 행복한지를 알면 에너지를 올리는데 도움이 될거라는 말이 너무 와닿았다.
선배님들에 비하면 짧은 시간이지만 안하는 일들과 행동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지칠 때가 있고 몸이 반은했다…
그럴때 잠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시간을 보내면서 다시 활력을 찾고 다시 나에게 필요한 일을 시작할 수 있었다.
가족들과 대화를 많이 나눠보면서 그들이 나에게 원하는 한가지를 선택해서 하루는 온전히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패밀리데이를 만들어라!
처음 재테크 기초반을 들으면서 남편과 의견 충돌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내가 나만을 위해서 이러고 있는게 아닌데 라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나를 안좋게 바라보는 시선이 불편했는데 열반기초반에서 너바나님의 말을 듣고 그래 내가 선택한 일이야! 라고 다짐을 했었다. 이번에 동그릿 선배님도 가족들과 대화가 중요하다고 하셨다. 나중에는 더 힘들고 바쁜 시기가 올거라고! 그전에 남편과 대화를 많이 나누고 미리 나의 계획을 알려주고 도움을 요청해야겠다.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라!
나의 자투리 시간을 생각해봤다. 나는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무슨 일을 시작하는 사람인거 같다.
마음을 먹고 자리에 앉아서 내가 앞으로 이 일을 시작할거야! 라는 마음이 생겨야 시작을 하게된다. 그렇게 되면 그 마음먹는데 시간이 흘러간다. 이것만 보고 해야지 조금만 누워있다 해야지. 주변 유혹들이 많은데 잘 이겨내지 못한다…
근데 동그릿 선배님 말씀을 듣고 “맞아! 나한테 자투리 시간이 정말 많아” 처음에는 모든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기는 힘들겠지만 10분 20분 씩 남는 시간에 책이라도 펼쳐서 읽는 습관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처음에는 선배님과의 만남이 얼마나 좋고 중요한 시간인지 몰랐다.
조장님과 월부생활을 오래하신 분들은 다들 기대하고 기다리시는게 보였는데 솔직히 나는.. 잘 모르겠었다.
근데 이번 동그릿선배님과의 시간을 함께하면서 선배와의 시간을 왜 기대하고 기다리는지 알게되었다.
후기를 작성하면서 생각보다 내가 깨닳은 것들이 많고 배운것들이 많다는 것도 다시한번 느끼게되는거 같다!ㅎㅎ
선배와의 시간 너무 좋다!! 앞으로 강의를 들으면서 이런 시간들이 몇번이 더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오늘 이시간은 너무 소중하고 좋은 시간이었다~☺️
댓글
오오 마농님 정리된 후기 멋져요. 저도 다시 정리되면서 고개가 끄덕여지네요!
우와 마농님 찐심 가득담은 복기가득 생각가득 후기 정말 멋지세요!! 👍 크 정말 좋았쥬>_< 저도 요즘은 질문생각나면 틈틈히 카톡 나에게 보내기 활용해서 적어놓고 있어요! >_< 함께 3주차도 퐈이팅이에요! 질문 혹시 더 있으시면 카톡방에서도 나눠보아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