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열중반 3주차 강의는 수강전부터 기대가 컷던 ‘식빵파파’님의 실전 투자로 이어지는 제대로 된 비교평가 하는 법이다.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인 나는 지난 실준반의 임장, 임보의 벽이 워낙 컷던지라 독서를 중시한다는 열중반을 패스하고 다른 강의를 들어야 하나? 이런 말도 안되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근데 나같은 고민을 하는 조원들에게 같은 조 선배님 말씀이 열중반 강의가 정말 좋고, 그 중에 비교평가 부분인 식빵파파님 강의가 본인은 정말 꽃이었다는 말을 하는게 아닌가. 얼마나 내용이 좋길래 열중반의 꽃이라니^^; 강의 수강전부터 엄청 설레이게 기다려졌다.
강의를 듣고 난 지금의 나는 정말 상세하고 명확하게 비교평가 하는 법을 알게 되었는데,,
아~ 어렵다. ㅋㅋㅋㅋㅋㅋ 절대적인 공식은 없다니 ㅜㅜ
한 번 들어서는 완벽히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었다.
일단 비교평가 전에 시장진단을 하고, 서울수도권과 지방도시 시장을 파악한 후,
생활권과 가격을 고정시킨다. 그 다음 1등뽑기 후 매물임장을 통해 저환수원리를 한 번 더 확인 후 투자에 확신을 갖는다.
과정도 복잡하고 어렵지만, 일단 제대로 된 앞마당이 1개도 없는 나로선 당장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는 결론이 난다.
사실 조급한 마음이 벌써 드는게 사실이다. 그렇지만 ‘식빵파파’님 말씀대로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하려면
나만의 명확한 기준, 아는 지역과 단지를 만들어가는 시간이 꼭 필요함을 다시 한 번 받아들이자.
다 이해 못하는 부분을 반복해서 듣고, 앞마당을 만들어가고, 꾸준히 시세트레킹을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조만간 나 나름의 앞마당에서 제대로 된 비교평가 후 1호기 투자를 하는 날을 꿈꿔본다.
댓글
우앗...벌써 강의후기라니욧!!!!! 저는 아직 듣는 중이지만.. 비교평가 어렵지만 넘 재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