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중반 3주차 강의후기] 나라면 어떻게 할까?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1. 비교평가전 시장진단은 필수
  • 비교평가를 할 단지를 고르기 위해서는 현재 시장에 대한 진단이 필수이다. 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 우선순위가 달라지기 때문! 현재 기준 서울시장은 상대적 저평가 시장, 지방은 절대적 저평가 시장이라고 할 수 있다.

  

2. 비교평가 방법 - 생활권 고정, 가격 고정

  • 그 동안 비교평가 대상 단지 선정부터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 너무 어려웠는데, 동일한 하나의 기준을 적용하여 후보 단지들을 추리고, 그 안에서 비교를 하니 비교평가 방법이 아주 명확해 졌다.

 

3. 비교평가 결과 판단 - 나라면 어떻게 할까?

  •  그동안 강의를 들으면서 배운 다양한 기준과 원칙들이 있지만 실제로 그러한 원칙들로 딱 맞아 떨어지게 비교하기 어려운 상황들이 많이있을 것이다. 이럴때 모든 부동산투자를 너무 ‘공식'처럼 접근하지 말라는 식빵파파님의 말씀이 깊이 공감되었다. 비등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 같은 단지가 있을 때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라는 질문을 던져보자. 

 

<꼭 적용해보고 싶은점>

  1. 꼭 내 앞마당을 만들고 거기에 오늘 배운 비교평가방법 적용하기 - 열심히 수강한 강의가 휘발되지 않게 하려면 실제로 내가 해보는 수 밖에 없다. 뭐든 처음 시작이 어렵다. 그치만 한번 해보면 그 뒤의 과정은 내가 생각한것 보다 훨씬더 수월할지도!! 앞마당을 넓히기 위한 첫 발걸음을 떼자.
  2. 마음이 흔들릴 때, 위기상황일 때 꺼내볼 수 있는 책(지인) 만들자 - 이번 열중반을 들으며 독서에 집중하며 추후 내가 투자자가 되어 힘들고, 흔들리는 상황이 올때  상황별로 꺼내볼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싶다.  

댓글


졸리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