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조모임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43기 109조]

*인상 깊었던 한 문장

106p: 지금 내 눈앞의 일이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몰두해야 한다. 결과에 대한 걱정은 몰입에 방해된다. 나의 성장에 관련된 일을 하고 있어도 그 외의 것을 못하고 있다는 걱정, 내가 하고 싶고 중요한 일이어도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으로 흐지부지하면서 나의 성장이 멈췄다.

 

그래서, 이 문장이 나를 돌아보게 하였다. 결과에 대한 두려움 대신, 내 눈앞의 일을 하나하나 해나간다. 그러면, 원하는 결과는 알아서 이뤄질것이다.

 

주제1) 나는 어떤 목표를 가지고 투자를 배우고 있나?

결혼 후, 내가 발전하고 있나라는 점에서 단호히 no라고 말할 수 있다. 하고 싶은일이 뭐가 됐든 돈이 필요했고, 그럼 돈을 모아야하는데 계속 아끼기만 해서는 내가 누리고 싶은것을 못누리고 그냥 살아가겠구나라고 깨달았다.

 

나의 목표는 10억을 달성하고 싶다. 고로, 2025년 11월에 1호기를 만든다. 앞마당 한달에 1개를 만든다. 2월 중급반 강의, 과제 완료하고 3월 서울 앞마당 1개를 만든다.

 

 

주제2) 투자의 목표를 의식적으로 인지하는 나만의 팁?

오늘의 원씽을 계획하고 해내지 못한 것에 대한 피드백, 감사일기 이 모든 것(목실감)을 44일째 하고 있다. 처음에는 과제로 시작했다가 이것의 좋은점을 알려준 칼럼을 읽고 꾸준히 할 수 있게 되었다.

 

큰 기대를 안고 시작한 일은 아니었지만, 나도 모르게 긍정 마인드가 심어지고 얼굴이 밝아졌다. 아침에 바쁘게 쓰다보니, 감사일기를 마음깊이 쓰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감사일기를 제대로 쓰면, 투자공부하면서 조급해지거나, 결과에 대한 두려움이 앞설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들었다.

 

주제3) 다음달 앞마당 계획과 이를 위한 환경세팅에 대해 말해보기

중급반에서 투자지 선택관련 강의를 잘 들어보고 서울 임장지를 선택하겠다. 임장지를 선택하고, 남편과 상의해서 육아,가사부분을 협의하기, 서울을 가는 방법에 대해서도 고민해보기

 

 

*3주차 독서모임 느낀점.

후회를 하며 살아간다. 그 후회의 유형이 반복되고 있다면 수정, 보완하고 리스크 감당이 되는지 생각해보라. 후회에서 그치지 말고 도전을 이어가자.

 

목표의식이 헤깔리거나 포기하고 싶을 때, 너무 빠른 결과를 원하고 있는지를 생각해보자. 

 

감사일기를 제대로 쓰면, 투자공부하면서 조급해지거나, 결과에 대한 두려움이 앞설 때 많은 도움이 된다.

 

투자는 안정된 가정의 기반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 가족간의 대화시간을 마련해서, 행복한 투자를 하자.

 

 

 

 

 


댓글


user-avatar
진수도리user-level-chip
25. 02. 23. 13:47

얼굴이 밝아졌다고 써주신게 인상적이네요~ 새싹님 꼭! 하시고 싶은 일 찾고 해내실 수 있을거에요! 너무 좋으신 분이니까요 ^^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