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이것은 잘 모르겠지만 청량리 근처에 버스, 지하철 등이 있어 교통이 편리해 보였음.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전농동 일대에는 아파트 주변 상가에 학원들이 보이긴 했는데 전체적으로 그렇게 많아보이지는 않았음.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청량리 주변에는 백화점, 대형마트, 재래시장이 있었고 전농동, 휘경동, 이문동은 상가주변으로 마트, 편의점, 식당들이 모여있는 편임.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청량리 주변은 신축이외에는 연령대가 높아 보였고 전농동, 이문동은 젊은편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 ![]() | ![]() | ![]() |
스터디카페에서 모임인증 사진을 찍으며 우리조 미니임장을 마무리했네요. 월부 수강경험이 있으신 조원분들께서
다른 강의에 대해 설명을 해 주셔서 다음 공부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한 명씩 돌아가며 각자의 재테기 수강 시작부터 마무리를 하는 지금까지 느낀 점들을 진솔하게 나누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미니임장을 하며 동대문구의 세 지역을 중심으로 돌아보았는데 알고 있던 지역을 다른 시각에서 보게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장님이 올려주신 러버블리님의 임장 전 준비사항에 관한 글을 미리 읽고 갔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청량리**백화점을 기점으로 경동-약령시장은 뭔가 약재와 먹거리가 풍족하고 옛스러운 지역이었다면 철길을 넘어 반대편으로 넘어가면서 아파트지역이 펼쳐져 신기했습니다. 그렇게 전농동 일대의 신축,구축지역을 살펴보고 주욱 내려와서 차 한잔하며 숨을 돌리고 다시 또 걷기 시작~ 배봉산근처 오르막길을 지나 아파트, 학교들, 주변지역을 거닐며 살펴보았습니다.
버스를 타고 휘경동에 도착하니 이곳도 공사가 한창인 지역이 많았습니다. 촘촘히 지어지고 있는 집들을 보면서 와~ 하며 걸어갔네요. 걷다보니 외대앞역이 보여서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지역이 이어지는지 처음 알았네요. 이문동의 신축아파트 대단지를 둘러보며 도보임장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오늘 조원분들과 같이 걸어가면서 지역에 대한 느낌, 특징들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눈 시간들이 기억에 많이 남네요. 호이호잉님, 기쁨더하기님, 아뚜야님, 경거루님과 함께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잘 다닐 수 있었습니다. 이상 끝~^^
댓글
행운의클로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