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1. 책 제목: 원씽 one thing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2.4.~25.2.25.
4. 총점 (10점 만점): 9점 / 10점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선택적 집중의 놀라운 효과 / 습관이 만들어지는 시간 66일 / 의지력에는 한계가 있다 / 균형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
/ 극단으로 가라 / 성공은 생각의 크기에 비례한다 / 초점탐색 질문의 중요성 / 나의 단하나를 위해 도미노처럼 살기
/ 시간 확보의 중요성
단 하나를 위한 세 가지 약속
1. 전문가의 길을 향해 걸어라.
2. 도전에서 목적의식으로 이동하라.
3. 책임감을 갖고 살아라.
생산성을 훔쳐가는 네 종류의 도둑들
1. '아니오'(No)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
2. 혼란에 대한 두려움
3. 건강에 나쁜 습관들
4. 목표 달성을 도와주지 않는 환경
가장 인상적이었던 두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의지력이라는 것이 한정된 자원이라는 것과 환경조성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였다. 늘 스스로 의지가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래서 초반에 일부러 조모임을 신청하곤 했다) 이 의지력이 무한정 있는 자원이 아니라는 것. 내가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당연하다고 말해주니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의지력이 많이 소모되기 전이나 조금 살아나는 시점에 중요한 일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환경에 대한 이야기는 평소 나의 생각과 상통하는 부분이 많아 공감을 하며 읽었다. 이것에 대해 더욱 확신을 얻게 되기도 하였다. 내가 중요한 일을 할 수 있게끔 인간관계적인 측면, 구조적인 측면에서 환경 조성을 해두어야 수행이 좀 더 수월하다는,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는 이야기이지만 은근 현실에서 찾기 어려운 편이다.
열반스쿨기초반 조모임에서부터 매일 원씽 정하기를 했어서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다가, 나중에서야 책 제목임을 알게 됐다. 많은 분들이 인생 책으로 꼽았어서 무척이나 궁금했는데, 과제를 명분으로 드디어 다 읽게 되니 왜 인생 책인지 알 것도 같다.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상식이랄지 편견이랄지 하는 생각들을 많이 깨부시게 된 시간들이었다.
특히나 월부의 세계 안으로 들어오면서 독강임+운동까지 하게 된 난데, 하나도 중요하지 않은 게 없다고 생각하는 이 시점에서, '모든 일이 다 중요한 것은 아니다'라는 큰 메시지를 준다. 큰 생각으로 시작하여, 내가 해야할 일을 좁히고 좁히고 또 좁혀서 단 하나의 것은 무엇이 될지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집요하게 이야기한다. 허나, 지금까지도 단 하나를 고르진 못하겠다. 그것이 책을 읽는 내내 그리고 그 후까지 생긴 혼란인데, 원씽이 아니라 독강임투인 파이브씽이라는 생각이 계속 든다.
일상 속에서 '아니오'(No)라는 말을 하는 것.
내가 타인에게 Yes라고 하면, 나의 나머지 일들에게 전부 No를 하는 것과 같다는 이야기에 '오 정말 그렇네'싶은 생각이 들었다. 정말 맞는 말이다. 내가 그렇게 거절을 못하는 성격은 아니나, 요새 특히 남들을 돕는 데서 행복감을 종종 느끼는 편이라 여유가 된다면 부탁에 잘 응하곤 한다. 그런 상황이다보니 No를 지르라는 메시지에 눈길이 확 갔다.
어쨌든 내 중요한 할 일 또한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일이기에 성공을 위해서는 꼭 적용되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한다.
"후회를 반드시 피해야하고 또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당신의 모든 일 중 단 하나의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당신의 모든 시간에서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맨 위에 두어라. 그리고 이 모두를 한 걸음부터 시작하라."
-265p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나누밍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