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문기사 정리
✅ 생각 정리
- 금리 인하로 생각할 수 있는 수많은 행복 시나리오들이 다 나오고 있다.
- 중앙은행의 역대 금리인하를 살펴보면 이렇게 가파르게 내려온건 2000년, 2008년 이후 처음이다.
- 반대로 이렇게(2021-2022년) 가파르게 상승했던 건 처음이었다.
- 부동산 시장은 기본적으로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따르고 금리와 기타 다른 정치적, 외교적, 정책 영향을 받는다고 배웠다.
- 이번 금리 인하가 2% 진입을 했다는 점과 향후 인하를 시사했다는 점은 의미기 있어 보인다.
- 정부의 취지가 물가 안정 및 경기 부흥이라는 점에서 금리 인하를 했다는 점
- 그리고 이로 인해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면 또 부동산 규제와 정책으로 대응할 거라는 점을 예상된다.
- 2025년 시장은 이런 규제를 수요의 힘이 뚫고 가는지가 궁금하다.
- 모든 부분이 예측이지만 공급이 너무 부족한 서울 수도권 시장이라는 점, 기준금리와 대출금리 인하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움직일거라는 점에서 이번 금리 인하가 트리커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 예측이 아니라 대응의 영역에서 시장이 어떻게 반응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살펴봐야겠다.
- 토지거래허가제 해지에 이어 금리인하로 강남권과 마용성은 빠르게 상승하지 않을까 싶다 (지난 주말 마포 매임에서도 이미 불장이었으니)
- 3-4급지 시장 분위기를 확인하기 위해 오늘 전임을 해봐야겠다.
대한민국 역대 금리
대출금리 인하 기대감
✅ 25년 2월 신문기사
챌린지에 참여하는 멤버에게 응원 댓글을 남겨주세요.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