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멘탈의 연금술
2. 저자 및 출판사: 보도섀퍼 / 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5.02.25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5. 위 점수를 준 이유 간략하게 : 어떻게 해야 내가 해낼수 있는가?에 집중할수 있는 책
감당하기 어려운 것들을 만났을 떄는 기뻐해야 한다. 획기적으로 성장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온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이 어려운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어려움은 두려움의 막연한 대상이 아니라 극복 가능한 구체적 대상이 된다.
어려움은 회피의 대상이 아니라 경험의 대상이다.
인생은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승리와 패배는 삶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다. 누누이 강조하지만 우리가 꼭 성공해야 하는 것은 ‘버티기’다.
"5년 후가 아니라 5분 후에 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를 결정하라.
삶에는 언제나 출발점만 존재한다는 사실에 눈을 뜨면, 우리는 무엇이든 시작할 수 있다. 인생에 늦은 떄란 없으며 포기하지 않고 버티면 반드시 삶이 우리에게 가르치는 보석 같은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눈을 떠라.
당신은 언제 포기를 고민하는가? 버텨라, 그러면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버티는 데 성공하는 것, 이것이 성공의 정의이고, 진정한 승리다." 초기하고 무대 뒤로 사라지면 다시는 무대에 설 기회를 얻을 수 없다. 포기를 고민하는 것은 당신에게 ‘상처’를 주고, 버티기를 궁리하는 것은 당신에게 ‘답’을 주기 때문이다. 즉, 포기를 고민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초기를 했다는 뜻이다. ‘그래, 인정한다. 내가 더 버티지 못하고 깨긋이 포기했다는 것을.’ 포기했다는 사실을 정면으로 바라보게 하는 이 한마디가 현실의 나를 차갑게 일꺠워준다.". "포기를 냉철하게 받아들인 사람의 다음 행동은 ‘반성’이다.
미화, 변명, 핑계, 위로는 마약과 같다.
진정으로 나를 볼수있는 눈을 길러야 하면, 이러한 동료가 무엇보다 필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나는 혼자서 잘하는 사람이지만 길게 지속해서 할수있으려면 결국 함께 해야하기 때문이다.
이제는 “변명이 아니라 ‘확신’을 찾자. 정산에 선 사람들은 모두 확신에 찬 얼굴을 하고 있으니까.”
정작 청춘 시절에 해야 할 것이 무너지 아는가? ‘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찾아내 몸과 마음에 장착하는 것이라네. 그게 참된 변화와 성장의 시작이지. 인생을 마라톤이라 한다면 지금 자네는 스타트 라인에 서 있겠지? 마라톤 완주를 목표로 출발선에 선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뭘까? “인내심이라네.” 청춘은 인내심 같은 단어를 찾아내 자기 것으로 만드는 데 쓰일 때 가장 빛나는 법이지. 아무리 오랜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들을 찾게나. 아직 젊으니까, 그것들을 찾아낼 시간이 충분하니까."
‘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나는 대가라는 단어를 싫어했다. 왜그랬을까?
당연한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못한 나 어떻게 하면 내 마음을 바꿀수 있을까?
→ 대가 , 돈으로 치환하여 생각했던 나 자신을 깨닫게 된다. 그것이 물질이든 어떠한 형태의 에너지든 모든것이 대가가 됨을 이제 깨닫는다.
인내심이든 도전 정신이든 용기든 노력이든 반드시 대가를 지불해야만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을 얻을 수 있다.
‘어떤 목표를 세울 떄는 그것을 얻기 위해 치허야 할 대가가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라. 그리고 그 대가를 지불할 능력과의지가 자신에게 있는지 냉철하게 검토하라. 부족하다면 채우고, 아예 없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만들어라.'
내가 얻어야 할것은 성공이 아니다.
성공하는 삶의 탄탄한 밑바탕을이루고 있는 너무나 평범하지만, 너무나 소중한 미덕과 가치들을 얻어야 한다.
그것을 나의 것으로 만드는데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쓰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햇살님~! 사실 저희는 대가를 치루고 있지만.. 대가치고는 너무 달달하지 않나요~? 좋은 분들과 좋은 시간 보내며 하루하루 살아있는 나를 느끼며 성장하는 날들이 감사할 따름이죠~ ㅎㅎㅎ 오늘도 뿌리를 깊게 내리고 계신 햇살님을 응원합니다.♥
능력과 의지가 부족하다면 채우고, 없다면 차근차근 만들어라는 말이 정말 인상깊습니다! 열중반 뒤에도 끊임없이 독서하고 후기올리시는 햇살님의 꾸준함 정말 멋집니다! 저는 햇살님 하시는것의 반이라도 따라가겠습니다! ㅋㅋ
햇살님의 후기덕분에 다음에 읽을 책 목록이 또 생겼네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일독읽었고 지금은 리딩으로 리딩하라 읽고있어요~~~ 다음엔 멘탈의연금술까지~~~ 완독하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고생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