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하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양파링, 프메퍼, 주우이

서울 투자를 하고 싶은데 내 자금으로 가장 최선의 투자 단지는 어디일까? 하는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강의!
토지허가제 해제에 강남지역의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이대로 난 괜찮은가? 서울에 할 수는 있을까? 하는 걱정에 사로잡힌다. 이번 자모님의 강의는 이러한 와중에도 우리가 투자할 곳은 아직 많다!라는 것을 근거와 예시를 들어주면서 이야기해 준다.
지금의 시장에서는 오를 곳은 꽤 오른 모습을 보여준다. 지금이라도 빨리 상승기류에 내 자산을 던져 올라타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아니다. 정해진 고점이 있다면 이미 허리를 넘어선 수준이 아닐까? 내가 해야 하는 곳은 23년 초(전저점) 가격에 비해 덜 오른 곳을 봐야 한다.
2. 지역
과연 상급지라고 다 거래가 잘 되고 무조건 오르는 것이 맞을까? 그렇다면 서울 지도를 펼쳐 눈 감고 한곳을 찍어 투자를 해도 돈을 벌 수 있겠네! 같은 동네, 같은 시기여도 지역 내 선호도에 따라 가격 등락에 반영된다.
3. 아파트
입지가 좋은 곳에서도 신축이 존재하고 구축 또한 존재한다. 아파트는 어차피 노후화되니 땅의 가치를 보라 했건만.. 땅의 가치가 같은 동네를 골랐더니 그 안에서도 보란다. 같은 땅의 가치라도 현재 신축을 고르냐 아니면 구축을 고르냐에 따라 자산의 현금화의 시기, 그와 맞물려 투자의 시기도 정해진다. 전략적으로 투자해 보자 아파트!
뭘 느꼈나
강의를 보면서 느낀것은 월부는 고기를 잡아 주기 보단 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알 것 같기도 모를 것 같기도 하다. 이 아리송함은 아마 해보지 않아서 일지도 모른다. 일단 해봐야 낚싯대가 문제인지, 찌가 문제인지, 미끼가 문제인지 알 수 있고 더 좋은 낚시 포인트, 스킬을 얻을 수 있다.
단연 강남이 가장 좋다는 건 누구나 안다. 돈만 있다면 분석이 무슨 소용인가 하지만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강의가 아니었나 싶다. 파도타기처럼 강남에 던진 돌이 그 파동을 타고 수도권으로, 다시 지방으로 퍼져나간다. 그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알아야 한다. 내 위치를. 내 상황을. 다 올라도 내가 투자할 곳이 있다는 게 얼마나 좋은 일인가
앞으로도 열심히 강의를 들어 나만의 큰 그림을 만들어야겠다.
적용하자
1. 우선 입지가 덜 좋은 신축과 입지가 덜 좋은 구축 아파트를 나열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눈에 띌 수 있도록 잘 정리를 하고 시세 트레킹을 꾸준히 해야 할 것 같다.
2. 내가 사는 지역의 선호도는 어떤지 또,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리해 봐야겠다.
3. 사실 아직 서울 권역의 구, 동을 외우지 못했다. 경기도도 마찬가지고. 전부 외워봐야겠다.
4. 투자금액에 너무 매몰되지 않고 투자 범위를 넓히는 연습을 해야겠다.
댓글
벌써 완강에 후기까지!! 완강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크 강의를 꼭꼭 씹어드셨네요!! 적용 리스트들 이번달에 꼭 실천해보길 응원합니다!!
잘 정리된 후기! 본받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