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근6 빵빵한 우리 한달 8권은 문제없조_데브테드]

23.11.29

책의 저자 게리 켈러는 텍사스 오스틴의 한 칸짜리 사무실에서 출발하여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투자개발 회사를 일군 기업인, 베스트셀러 작가 그리고 저명한 사업 코치이다. 이렇게 다재다능한 저자는 원씽에서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을 바꿀 것임을 설파한다.


원씽에서는 현대 사회에 만연한 멀티캐스팅은 허상이며, 하나의 일에 몰두해야한다고 말한다. 책의 제목 원씽은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또는 필요 없게 만다는 단 한가지를 의미한다.


책에서 인상 깊었던 구절 중에 다음과 같은 말이있다. '의지력은 소모성이다. 의지가 가장 충만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을하라'. 본인이 가장 의지력이 높은 시간에 가장 중요한 원씽을 해야한다는 것이다. 이 책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고, 이것을 어떻게 이룰 수 있을 지에 대한 통찰을 준다. 따라서 나의 인생의 방향 잊지 않기 위해 반복적으로 읽어야하는 책이다. 현재 나에게 필요한 원씽은 투자이다. 따라서 나는 의지력이 가장 높은 아침 시간에 투자 공부를 해야한다. 이를 위해 적어도 출근 4시간 전에는 기상하는 습관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열반 중급반을 진행하면서 해당 습관을 꼭 만들어야겠다.


댓글


데브테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