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통하지 않고 직접 연락해서 이것 저것 요청하는 매도인,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매물코칭을 두 번 받고 현재 계약 진행중입니다.

 

제목대로, 매도인분이 부동산을 통하지 않고 직접 연락을 하셔서 요청을 하십니다.

좋은게 좋은 거라 생각되어서 처음에는 잘 들어드리려 했으나

이런 상황이 반복되고 있어서 어떻게 대처하는게 좋을지 도움 구합니다.

 

매매- 전세가 동시에 진행되는 건으로 

계약금+중도금+전세잔금 + 제 잔금 =매매대금 이고

잔금일 조정할 수 있다고 특약 넣었구요,  전세잔금일은 정해진 상황입니다. 

 

제가 치뤄야할 잔금일을 땡길 수 있냐 등의 연락을 반복하십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 뭔가 또 요청하시면

-  앞으로는 부동산 통해서 연락주시는게 좋을 것 같다,  그냥 계약서 대로 하자,하는게 가장 깔끔할 것 같은데요,

 

글을 올리면서도 같은 월부인이면 어떡하나,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직 잔금일까지 꽤 남은 상황이라 제 대처를 올바르게 해야할 것 같아서

글을 올려봅니다.

 

앞으로 제가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을까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3. 07. 13:41

리퓨님 안녕하세요~ 저라면 무조건 부동산 통해서 연락해달라고 말씀드릴 것 같고 리퓨님에게 너무 리스크가 되는 조건들은 들어주지 않고 계약서 대로 하자고 말씀드릴 것 같아요~! 일부러 리퓨님에게 개인적으로 연락드리는 것 같은데 지금처럼 콜백 안드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속 들어줘서 전화를 하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월부Editoruser-level-chip
25. 03. 07. 20:20

리퓨님 좀 난감하실 상황같습니다.. 부동산 통해 연락하는 게 좋아보입니다. ^^; 드림텔러님 말씀처럼 콜백을 안 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같은 월부인이며 어쩌나 생각하시는 마음이 따뜻하신 것 같습니다 리퓨님..!

적적한투자user-level-chip
25. 03. 11. 16:01

리퓨님 안녕하세요~! 매도인분이 직접 연락오셔서 대응하시기 힘드신 상황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ㅜㅜ 저라면, 우선 매도인분께 부동산 중개인분을 통해서 연락주시는것을 요청드릴 것 같습니다. 혹시 매도인과 매수인간의 직접대화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중개인이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는 대응이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중개인분 통해서 대화를 이어나가고, 문자로 다 남겨두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라면, 매도인분께 "다름이 아니라, 제가 부동산 거래가 처음이라 조심스럽습니다. 중개인분을 통해서 연락주시면, 질문주시는 부분 잘 조율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라고말씀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