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가 시작되었다..
3주차는 2개의 도시에 대해서 망구99님께서 강의해주셨다.
사실 d,e도시를 봤을때 ㄱㄱ이 엄청 많은 곳이잖아!!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다.
두 곳이 모두 저평가 된곳임은 알지만, ㄱㄱ이 많아서 그런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고있었던 곳들이었고
나의 투자금으로는 리스크 대비가 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강의 끝에 이런시장에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것인가라는 부분을 장시간 설명해주셨는데, 그 부분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이 들었다.
평소에 ㄱㄱ에 대한 두려움? 같은게 있어서, 최대한 없는곳이 좋지않을까 투자도 그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하지만 내가 투자자로 살면서 언제까지나 그런곳만을 할수도 없을것이며, 내가 투자를 하고나서 그런상황이 생기는 경우도 꽤 있을껀데 그럴때 마다 피하는게 아니라, 그런곳들도 충분히 저평가 되어있다면 어떤 기준에 따라 투자 결정을 해야하는것인지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셨다.
그 부분을 보면서 아 투자는 저렇게 해야하는구나! 라는것을 깨닫게 되었고 나도 그런부분들에 대해 피할게 아니라 어떤 부분의 리스크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계산을 해봐야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또한, 강의 내에서 꼭 지도에 올려보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입지 분석을 할때 표로 줄줄 적기만 하니깐 사실 처음 보는 동네다 보니깐 쉽게 와닿지가 않고 지도를 다시 보게되고 여기군! 하고 대강 확인만 했었는데, 왜 지도에 올릴생각은 하지 않았는지. 다음번부터는 지도에 올려봐야겠다라는 생각을 많이하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