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마스터님 어록 하나씩 적어보고!
그 다음으로 BM할 것들 적겠습니다.
<어록>
<BM>
제 투자생활에 적용할 부분들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연결” 모든 생각과 지식을 투자로 연결하는 몰입에 대해 말씀해주신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 직장을 보더라도, 내가 00 아파트에 투자를 하게 되면 여기 다니는 사람이 내 세입자로 오겠구나~ 하는 시각.
모든 것을 투자로 연결해서 보는 습관을 길러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부분은 파도타기 튜터님께서도 강조해주셨던 부분이라 더욱 BM하고 싶었습니다.
환경의 편의성, 안전성, 쾌적성은 밤에 더 잘 보인다!
>> 그동안 임장을 낮에만 다니는 습관이 들어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잠깐을 보러 가더라도 아침 일찍 가서 출근길도 지켜보고, 밤에 가서 퇴근길부터 저녁 늦은 시간의 모습도 보고 해보겠습니다. 지금 앞마당 단임 돌 때, 밤 10시까지 2번 있어보겠습니다.
매임 갔을 때 주타겟이 20평대이더라도 30평대 1개 정도는 껴서 보고 와라.
>> 현 임장지에서 제 주 타겟은 20평대가 될 것으로 알지만 단지별로 30평대도 물건 하나씩은 최대한 보고 오겠습니다.
재계약 같은 경우에는 직접 하신다고 함. 부동산끼지 않고 계약서 직접 써서 우편으로 보냄.세입자가 양쪽에 도장찍고 본인 것 갖고, 집주인 것 우편으로 보내줌. 간혹 세입자가 불안해함. 그땐 어쩔 수 없이 부동산 끼고.
>> 저도 1호기 계갱권 쓰거나 할 때 시도해보겠습니다.
꼭대기에 물건을 팔고 그 돈을 들고 가만히 하락을 기다리다가 좋은 걸 사겠다는 생각 XX, 팔고 바로 넘어갈 수 있는 “더 좋은데 가격이 싼 투자처가 있어야함” 수도권 시장에서는 이렇게 움직여야함.
>> 이렇게 하고싶은 마음이 자꾸 드는데, 함부로 욕심내지 않겠습니다.
비과세, 취득세가 매도 결정의 본질은 아님. 혜택이 있으면 그 혜택을 꼭 써야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돈을 번다는 착각을 함. 세금적인 측면보다는 더 좋은 것을 바꿔 끼울 수 있을 때만 매도하고 움직여라.
>> 저도 꽤 이런식으로 의사결정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본질을 보겠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터님!
댓글
내가 원하는 것과 하고 있는 것 사이에 괴리가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기.. 순자산에 부합하는 행동으로 시간을 채우고 있는지 돌아보기 너무 와닿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후기 읽어보니 실전반 강의 얼른 들어보고 싶어요..! 좋은 후기 공유 감사드립니다:) 락솔트님 힘드시겠지만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