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바나님의 1강을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 공유
- 10년이면 달인, 20년이면 장인, 30년이면 명인이라는 게 떠올랐다. 투자도 그런 것 같다.
- 버텨야한다. 모든 인생은 버티는게 이기는 거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 한 직장에 오래 다녀서 퇴직에 대한 생각이 강했다.
그런데 일할 수 있는 시기를 최대한 늘려야 하고 앞으로 살려면 30억 이상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나에게 필요한 돈을 계산하면서 진지하게 얼마가 필요한 지 알 수 있었다.
- 직장 교통 환경 학군에 대한 시점 이야기를 듣고 나서,
사람들이 왜 그쪽에 많이 살까? 왜 몰리는지 이렇게까지 파고 들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그만큼 디테일하게 알아야 투자를 할 수 있구나 알게 되었다.
- 씨를 뿌리고 열매를 얻기까지 기다려야한다
- 상승장이 올때까지 투자실력쌓고 종잣돈 마련하기
● 내가 가진 돈, 부동산, 대출에 대한 선입견은 무엇이고 그로인해 내가 놓쳤던 기회는?
- 부동산이 투기라고 생각하면서 안좋은 선입견을 가졌던 때가 있었고, 기회만 노리는 사람들로 생각했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나니 투기보자는 투자였다.
- 20대 초반에 월세를 놓았던 지인이 있었는데, 그 때 나도 배워서 시작했더라면 지금 더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 돈 지불한만큼 배운다 공짜는 없다
- 같이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 중에, 꾸준히 하고 있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수익을 내고 있었다. 그래서 앞으로는 공부를 해나가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대출이 없는게 좋다고 생각했고, 예적금만 바라보았는데 다양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 부동산 저점에서 사고싶었다는 생각 더 떨어질거라고 예측하고 관망하고 있었다 24년 1월쯤
그때 서울 20퍼센트 빠진 서울아파트 싸다고 사라고하셨다
임장을 통해서 맘에 드는 성동구 20평대 아파트가 있었는데 매수 고민만 하다 놓쳐버렸다
지금은 전고점을 회복하였다.그때 계약까지 할 용기와 결단력이 부족했었다
● 부자가 되기위해 어려웠던 건 ?
- 알고도 바로 행동하지 않은 것
- 이론만 듣고 실철하지 않았다.
● 비전보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해야할 행동은?
- 소비줄이기, 시간 소중히 사용하기, 부자가 된 행동 따라하기
- 꾸준히 이 시장을 떠나지 않고 관심을 갖고 공부하기
- 투자습관 루틴화 하기
● 조모임 이후 느낀점
- 아는 만큼 보인다는 생각을 했다. 똑같은 강의를 듣고도 각자 생각하는 깊이가 달라서 배울 점이 많았다. 강의를 혼자 들을 때보다 조모임을 하니 생각을 나눌 수 있고 같이 배워가는 동지가 있어 든든한 느낌이 들었다.
댓글
각자 생각하는게 달라서 좋았어요 맞아요 배울점이 많습니당!!이번주 강의도 기대되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