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투기 1주차 강의 후기

  • 25.03.11

3개월 만의 월부생활 리부트!

월부를 떠난 공백기 동안, 작년에 불타오르던 초보자의 열정이 마치 전생같이 느껴졌고 몸과 마음이 회색인간처럼 무기력해져 갔다. 시들하던 나의 삶에 다시 용기내 시작한 서투기 재수강! 너무도 운이 좋게 훌륭하신 조원분들 덕에 매일 같이 레버리지 하는 멋진 하루가 다시 시작 되었다.

 

그리웠다 자음과 모음님의 랜선 회초리!

어찌나 그리도 나의 마음을 꿰뚫어 보시는지..!! 

내가 갖고 있던 부정적인 의심과 걱정, 불안에 대해 속시원하게 해답지를 내어주셔서 첫주부터 즐겁게 수강할 수 있었다. 

 

이번주 강의에서 특히 인상 깊게 느낀점과 적용할점

좋은것은 상급지에만 국한되었다고 생각했던 나의 편협한 사고 깨기 =>낮은 급지여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싸게 사는것도 의미 있는 투자이므로 급지에 연연하지 말자

급지로 퉁치지 말자

특히 투자 범위를 넓혀서 볼것

그 단지가 갖고 있는 가치와 선호도 파악에 집중하자

아무리 가치 있는 물건이라도 충분히 싸지 않으면 투자하지 않는다- 동시에 이 투자금으로 할수 있는 최선의 선택인지 비교 (비교할수 있으려면 앞마당이 충분해야함, 앞마당 늘리기 소홀하지 말자!)

정답지를 토대로 지난 기간동안 지역 내 선호도 비교하는 연습하기 (상승시작순-전고점차이-전저대비 전고점 수익폭)

 

이번주 강의 이후, 투자하고 나서 나의 판단이 잘못된 것일까봐 가격이 오르고 떨어지는것에 일희일비하며 실행하지 못하고 주저했던 마음을 바꾸게 되었다.  더이상 주변의 소음에 흔들리지 않고 가격이 오르고 내리고가 아닌 든든한 내 자산을 보유한다는 관점에서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댓글


데이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