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만원 아끼는 부동산 지식은?
[첫 강의 추천] 2026 지금, 부동산 투자 성공하는 법 - 열반스쿨 기초반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안녕하세요,
"Better than I am"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베댄아 입니다.
오늘은 지난 3주간 내 집 마련 중급반 조장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들을 정리해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작년 12월 열중 과정을 마지막으로 올 1년은 유리알 케어를 핑계로 셀프 멱살잡이에서 물러나 있었던 한 해였는데요.
스스로에게 안주하는 제 모습에 익숙해질 그 무렵, 문득 주변의 동료들이 보였습니다.
작년 여름 열반 기초 과정 조장방에서 만난 조장님들이었는데요.
1년 반이 되어가는 지금, 여전히 조장과 운영진을 꾸준히 이어나가면서 성장해 나가고 계시더라구요.
그 중에는 저와 같은 워킹맘도 여러 분 계셨는데, 제가 유리알 케어로 계속 핑계를 대며 물러나 있기에는 왠지 동료들에게 부끄러운 동료가 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성장해 나가는 동료들을 보며, 나도 다시 한 번 힘내볼까? 라는 마음이 들기는 했지만,
막상 지원을 하고는 꽤 오랫만에 지원하는 조장 신청이 과연 되긴 할까? 했던 마음 또한 들었습니다.
(운영진에, 조장에 지원한다고 다 뽑히는 건 아니니까요~ㅎㅎ)
그래서 큰 기대없이 지원했는데, 연말 운이 좋은 건지, 오프라인 수업 광클 성공에 이어 조장 역할도 맡겨주셨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내 집 마련 중급반 1기 조장으로서의 한 달!!
열정 만랩 동료들과 열쩡,열쩡,열쩡!!!
기초반 과정들을 배우며 N회차 조장을 해오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조장님들과 모여있으면 과정에 임하는 자세나 나눔을 하는 자세 자체가 어나더 월드라는 건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분위기에 참 잘 휩쓸리는 편인지라, 텐션 높은 반장 & 조장님을 만나니 떨어져가던 체력마저 바닥에서부터 쓸어 담아 끌어올리고 있더라구요. 멱살잡이 충분히 가능해집니다!!ㅎㅎ
그리고 이번 내마중 과정의 경우, 오프라인 수업을 신청하신 조장님들도 함께 조장방에 계시다 보니 반장님을 비롯한 조장방의 텐션이 정말 남달랐습니다.
이렇게 투자 공부 열정이 남다른 조장님들과 함께 한 달을 보내다 보니, 조장방의 뜨거운 열정 분위기 덕분에 실전반, 지투반 광클에 떨어진 헛헛한 마음을 달래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특히, 이번 조장방에서 놀랐던 것은 서로의 한 마디 한 마디에 모든 다년차 선배 조장님부터 이제 막 시작하는 조장님까지 너나 할 것 없이 서로에게 공감과 감사를 전해주시고, 서로의 글에 달려가 댓글을 달아주고, 각자 바쁜 투자 공부 시간 속에서도 끊임없이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렇게 나누는 사이에도 개인적으로는 틈틈히 각자의 루틴들을 쉼없이 해내시는 조장님들을 보면서 제가 앞으로 어떤 사람으로 성장해 나가야 하는지, 여기서 무엇을 배워나가야 하는 지 배움으로 한가득 채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샤샤샤~터링♬
샤터링!! 단어만 들어도 두근두근, 설렘 폭발!!
제가 열심히 조장 활동을 하던, 라떼(작년)는~ 이런 게 없었는데, 언젠가부터 이런 감동적인 튜터링이 생긴건가요? (더 빨리 지원하며 지낼 걸..ㅠ_ㅠ)
사실, 조장 활동의 꽃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끼꼬 CM님과 샤샤 튜터님께서 조장님들이 가지고 계신 고민과 질문을 정말 찐심 한 가득 담아 개인별 맞춤 튜터링을 해주시는 데요.
기초 과정과 자실만 병행하면서 버텨나가다 보니, 성공한 투자자의 조언을 가까이서 듣고 싶다는 갈증이 많았는데,
조장님들을 위한 튜터링을 통해, 잠시라도 투자 선배님의 이야기와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짧았던 한 달여의 조장 활동 동안, 가장 보람있고, 좋았던 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비용과 편익
물론, 조장을 하면 아무래도 내가 가진 시간과 에너지를 조모임 방에도 나눠서 써야 하는 만큼 치뤄야 하는 비용이 없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조장님들의 흔한 희망 회로와는 달리, 은행잎(!?)만 날리는 톡방을 마주하고, 좌절도 자책도 경험하게 되지요.
근데, 이 또한 저는 제가 조장으로서, 그리고 부동산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해 배워나가야 하는 항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부동산은 인문학이라고 하던데, 조모임 방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면서, 사람들과 교류하는 법도 실전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지요. 덕분에 저는 제가 조금씩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고 믿어요.
혹시나, 조장을 신청할까 말까 하는 마음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있다면,
꼭 신청해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신청해볼까? 해보면 어떨까? 라는 마음 자체만으로도 이미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준비가 50%는 되신 거니까요~
나머지 50%는 CM 님이, 튜터님이, 반장님이, 조장님이, 조원분들이 다 채워주시니까요~
걱정마시고, 스스로 한 뼘 더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11월 한 달을 찐하게 보내게 해주신 애정하는 우리 1기 1-11조 반장 & 조장님께 메세지를 전하며 마무리 해봅니다!
뿅!
1기 1~11조의 영원한 T봇, T반장님! 티씨엘 반장님,
하트만 못 날릴 뿐이지, T 반장님 답지 않게 누구보다 세심하게 조장님들 한 분, 한 분 케어해주시고
알고 있는 걸 하나라고 더 알려주시고, 능수능란하게 조장s를 이끌어 주셔서 정말 감사했고,
덕분에 많이 배워서 과정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동 하셨으면...댓글에 하트 한 번 남겨주세요....ㅋㅋ조장방 원씽 달성 좀 하게..)
조장s의 정신적 지주, 황소 조장님
다년차 투자 선배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조장방에서 조장들 메세지 하나, 공유 글 하나에 매번 감사하다는 메세지를 달아주시는..
무서워 보여도 알고보면 음청 따뜻한 츤데레 조장님
가까이에서 조장님을 BM 할 수 있는 기회와 순간들이 많이 주어졌다는 것만으로도
참 감사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빨리 코로나에서 회복되시길 기원할께요~
단어 하나만으로도 빵빵 터트려주시는 바톰북 조장님
차분한 목소리로 한 마디 던지시지만, 늘 핵폭탄 급 웃음 보따리를 안겨주시는 센스만점 북 조장님
매일 바쁜 루틴 속에 저와의 모닝 인사를 넣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그리워질 꺼에요..뿌엥..ㅠ_ㅠ)
그리고 북조장님의 차분함 속에 담긴 투자 인사이트들,
곁눈질로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해요~
나의 오프 쏘울 메이트, 생선 조장님
마지막 만남 때도 말씀드렸지만, 생선 조장님이 환하게 웃는 걸 보면
제가 다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았습니다. ㅎㅎ
생선 조장님의 센스가 아니었으면, 제가 3주간 오프 수업에서 눈을 부릅뜨고 버텨낼 수 없었을 거에요.
든든하게 함께 해주는 동료가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실전반 화이팅!!(집청소부터 고고!)
이보다 사랑스러울 수 없다! 유진 조장님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너무 사랑스러운 유진 조장님
이사에, 강의에, 업무에, 육아에 뭐 이리 척척 잘 해내시는지
그나마 하나 내려놓고 듣는 과정이라고 하기에는, 제 눈에는 원더우먼이었습니다.
유진 조장님의 열정 덕분에 저도 함께 열정 불태워 과정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해요~~
나트랑에서 만나요, 트라랑 조장님
나트랑에서 만나기로 약속한 나의 라랑 조장님~
아픈 몸으로도 한국을 오가며, 조원들을 살피고
힘든 컨디션으로도 조장 모임에 참석을 이어가며 좋은 에너지 많이 나눠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모쪼록 라랑 조장님도 당분간은 건강 원씽으로 하셔서, 우리 건강한 모습으로 곧 다시 만나요!
첫 조장이라구요? 믿을 수가 없쒀~ 공수기 조장님
첫 조장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훌륭히 잘 해내신 공수기 조장님
늘 좋은 글 나눠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얼마나 힘이 되던지요
비행기 타고 임장 다니는 열정, 정말 존경스럽니다.
우리 내일 드디어 만나요~기대됩니다!!
앞으로 미소천사는 성시경 말고, 꼬로미 조장님
서윗한 미소 뒤에 숨겨진 스마트함이란, 후훗
놀이터방을 스마트함으로 채워주신 꼬로미 조장님을 보며
제가 그 동안 공부 제대로 했나? 반성했습니다 ㅎㅎ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자극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대구 가면 임장 함 같이 해주실거쥬?
따뜻한 마음 한 가득, 마마앤슈 조장님~
꼬로미 조장님과 지방 앞마당 썰전하실 때,
그 지방 앞마당을 가지고 있지 못 해 얼마나 아쉽던지요 ㅠ_ㅠ
슈조장님의 해박한 앞마당 이야기에 지방 앞마당 1 추가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조장방에서 지역 이야기 많이 나눠주시고, 늘 따수운 응원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창원 가면 연락 드릴께요!! 역으로 마중 나와주시나요?ㅎㅎ
루틴킹, 아도겐 조장님
자주 뵙지는 못 했지만, 카페에 올라오는 루틴 만으로도 어마어마한 저력을 가지신 분!
루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주는 동료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운동 추천도 감사해요!!)
앞으로도 꾸준한 투자 공부 루틴, 응원합니다!!!
꿋꿋히 잘 해내시는 꿑
꿑님도 자주 못 뵈서 아쉬웠지만ㅠ_ㅠ
그래도 오늘 마지막 조장 모임에서라도 얼굴 뵈어서 반가웠어요!!
아너스 달고, 강의 진도 팍팍 나가보아요!!!
화이팅~~
댓글
베댄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이 함께 본 인기🏅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