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기초반 조장후기 [지기 15기 4만보걷고 3억버는게 취미조 영가밖]


안녕하세요 영가밖입니다.

6월부터 강의를 시작하여 현재 조장을 4번째 맡게 되었는데 조장 후기는 처음이라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보고 많은 분들이 기버가 되는 길, 그리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길을 가셨으면 하는 바람에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 환경에 밀어넣기

사람마다 몰입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 저는 스스로 나태지옥에 빠지기 쉬운 사람이라 환경이 중요합니다.

월부라는 환경에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조장을 맡게 된다면 조원들을 끌어주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고

그것을 채우기위해 또 조원분들께 나눠주기위해 더 노력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조장을 지원하였습니다.

좀 더 중요한 역할(환경)에 저를 밀어넣은 것 입니다.


# 첫강의첫조장

첫 강의에서 조장을 맡았을 땐 같은 방향성을 갖고있어도 여러 사람과 함께 가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원래 다른사람 앞에서 나서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도 아닙니다..ㅎㅎ)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이 맞는지, 내가 피해를 주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하는 고민을 많이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장을 지원하기 전에 이러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함께 나아가고 응원해주는 것 만으로도 조장 역할을 충분히 해나가고 있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 성장의 아이콘 실준반조장

두번째 조장을 맡았을 땐 임보를 처음 써보는데 임장도 처음 가보는데 조장이 되었습니다.

정말이지 너무 힘들어서 어떻게 사람들은 이걸 해내고 있는거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부족함을 채우기위해 칼럼도 많이 읽게되고 조원분들의 질문에 답변을 주기위해 조장방에 질문도 많이 했습니다. 저의 잦은 질문에 귀찮을수도 있는데 많은 반장님들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덕분에 항상 조원분들에게 부족함 없이 나눠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과제를 해야 조원분들의 어려움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서 과제제출도 먼저하려고 노력하였고 강의도 항상 빠르게 수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 덕분에 실전준비반 조장을 할 때 정말 많은 "개인성장"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기버가 되기위한 열기조장

세번째 조장은 열반기초반 조장이었습니다.

'한 단계 성장한 나'이기에 더 나눠줄 수 있디고 생각하여 조장을 맡게되었습니다.

첫 수강이 많은 기초반이기에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함께 생각하며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분위기임장 루트를 그릴 수 있게 도와주고 생활권을 보는 범위에 대해 칼럼도 공유해주며 조원분들도 성장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 마음은 함께가는 지방투자기초반 조장

현재 지방투자기초반 조장을 하면서 다른 강의보다 ‘지방‘이니까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임장을 다같이 갈 수 없을 때가 제일 마음에 불편한 무언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방을 혼자 임장다니다보면 항상 벽에 마주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만 하고 갈까?' '저기에는 뭐 없을 것 같은데?' 이러한 벽을 만나기 전에 함께하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혼자 임장가신 분들과 개인적으로 연락도하고 ,조원분들에게 화이팅을 독려함으로써 함께 하고 있는 느낌을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항상 잘 따라주시고 응원해주시는 15기 43조 조원분들 감사드립니다 :)


# 완전체15기4반

이렇게 저의 4번째 조장이 곧 마무리가 되겠네요.

조장은 기버가 되어가는 과정 속에서 성장하며, 다른 조장님들 사이에서도 성장하고 나아갑니다.

15기 4반 쿠쿠반장님, 조장님들은 열정적이고 의견도 많이 이야기해주시고 배울 점이 많은 분들이었습니다.

지역별로 단지 VS 단지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으며, 내가 생각해보고 다른사람의 의견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덕분에 지역에 대한 이해도, 선호도파악에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평가 단지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장님들과하는 행복토크토크 시간에서는 서로의 고민을 편하게 이야기해줌으로써 개인적인 고민, 조장으로써의 고민, 유리공에 대한 고민 등에 대해 서로 응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나의 고민이 아니더라도 여러 의견들을 통해 꿀팁도 많이 배워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걱정해주시던 쿠쿠브릿반장님, 그리고 기버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4반 조장님들 함께 15기를 해나가고,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환경에 있으면 또 만날 수 있겠죠?


조장이 쉽지 않은 것 같고, 시간도 많이 드는 것 같고, 나는 나눠줄 수 있는 수준이 되지 않는 것 같고..

이런 생각을 하지 않고 나도 기버가 되보겠어! 라는 마음으로 행하고 성장하고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날개핀레드불user-level-chip
23. 12. 04. 00:08

영가밖 조장님 조원분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간다는 말씀이 너무 인상적입니다!! 한달 동안 너무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user-avatar
원겸user-level-chip
23. 12. 04. 00:18

영가밖 조장님!! 한달 한달 발전하는 조장님이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스타부자user-level-chip
23. 12. 04. 00:35

영가밖님!! 이래저래 사적인 일들로 새롭게 시작하는 일때문에 고민도 많으셨을텐데 항상 저희 한사람씩 연락해서 챙겨주시고 힘써주셔서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기버하신 만큼 분명히 목표 달성하실거에요!! 울 조장님 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