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동산 트랜드 2025
독서리더, 독서멘토
열반스쿨 중급반 독서 후기 작성 과제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레버리지
2. 저자 및 출판사: 롭 무어, 다산북스
3. 읽은 날짜: 2023. 12. 01.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 1. 레버리지]
#부의 지렛대 #일하는 노예는 의미없다
남들보다 열심히 일해서 몸값을 올리고 돈을 벌라는 말은 구시대적 발상이다. 직장에서 열심히 일하고 나의 삶을 직장에만 바쳐서 돈을 벌어야 안정적인 직업이다는 말은 결국 내 삶이 곧 일터와 같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그건 나의 삶의 중요한 부분을 놓치는 것이다.
그것보다 중요한건 나에게 중요하지않은 일은 아웃소싱하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일만 시간을 들여서 수행하는 것이고 그게 결국 레버리지를 주체적으로 하는 것이다.
하지만 직장에서 일만 하는 것은 결국 회사의 CEO를 위해 일하는 것이기 때문에 내가 레버리지를 당하는 것이다.
레버리지를 하는 사람이 될 지 당하는 사람이 될 지는 내가 하기 나름이다.
[Chapter 2. 새로운 부의 공식]
#멀티태스킹의 한계 #게으름뱅이가 틀린 것은 아니다.
내가 일을 하지 않고 모두 위임한다고 해서 절대 잘못된 행동이 아니다.
20/80의 파레토 법칙처럼 소수의 인풋이 다수의 아웃풋을 낳기 때문에 결과의 80퍼센트를 생산하는 20퍼센트에 초점을 맞춰야하고 나머지는 최소화하거나 위임하거나 제거해야한다.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다. 그 시간을 내 시급보다 못한 일에 투자하면 안되고 나의 미래 자산을 불릴 수 있는 생산적인 활동에 투자해야한다. 그리고 나머지 일들은 모두 위임해야한다.
[Chapter 3. 부의 진입로]
#사교클럽의 중요성 #유유상종
네트워크는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중요하다. 내가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사람은 당연히 내 근처에 있는 사람일 수 밖에 없으며, 부자가 되기 위해선 부자들 사이에 끼어들어야 한다.
만약 내 한계가 100까지라고 생각된다면 이미 한계를 200까지 뛰어 넘은 사람을 만나서 그 사람에게 배워야한다.
[Chapter 4. 후천적 부자의 탄생
#돈으로 돈을 버는 여섯가지 단계 #자본주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근로소득으로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고 돈이 스스로 돈을 벌어들이게끔 만들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축을 한 돈으로 투자를 하고 자산을 만들어서 자산에서 돈을 다시 벌게끔 만들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내가 레버리지를 당하는 삶을 계속 살아왔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한없이 무기력해졌고 알게모르게 오기가 생겼다. 남의 지시대로 휘둘리는 삶이 아니라 주체적으로 내가 레버리지를 하면서 인생을 살아보고싶다는 의지가 생겼다.
2. 무엇이든 내 업무는 내가 하는게 맞다고 생각했던 내 자신이 옳지 않음을 깨달았고, 내 가치보다 떨어지는 업무를 굳이 내가 시간을 들여서 할 필요는 없다는 새로운 시각을 얻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아침/저녁 출퇴근시간에 내가 활용할 수 있는 시간에는 무조건 독서를 하든 기사를 읽든 생산적으로 보내기
2. 회사 업무에 있어서 내가 굳이 해도되지않는 업무는 남에게 위임하고 나는 나만의 시간을 확보해서 그것을 투자 공부에 모두 쏟을 것
3. 일과 투자공부를 분리해서 업무를 모두 마무리하면 업무에 대한 생각은 모두 잊고 투자공부에만 전념할 것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38)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가치가 낮은 모든 일을 아웃소싱하고, 당신의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는 레버리지 철학을 가지고 당신의 방식대로, 당신의 의도대로, 계획에 따라 삶을 살아가라.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했다가는 경제적, 시간적 여유도 없는 은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소진하게 될 것이다.
월부_독서후기_레버리지_33기 12조 바나프레소.docx
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독서리더, 독서멘토
댓글
레버리지를 멋지게 활용할 바나프레소님 응원합니다!
레버리지를 하면서 인생을 살아보고싶다는 의지! 마인드 셋이 중요한것같아요~!! 행북이님 말처럼 레버리지를 멋지게 활용할 바나프레소님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