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은 강의였다.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내 투자금 범위에서 투자 가능한 물건이 있는 지역이기도 했고
마음 속으로 다음 달 임장지로 정하기도 했던 지역이기 때문에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강의 들으면서 빨리 임장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근데…단지 수 이렇게 많은 거 실화?!…임장지 바꿀까 0.1초 고민함…)
강의를 들으며 stop하고 네이버부동산 가서 위치 보고, 가격 보고 하면서 강의 듣는데 시간은 더 걸렸지만
지도를 한 두 번이라도 더 봤으니 지역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었겠지?!
가장 좋았던 부분은
2강 후기에도 남겼지만 가치의 차이가 확연하게 크지 않다면 더 저평가된 게 더 좋은 거 아닐까?라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후기를 꼭 보신 것처럼 명쾌하게 해답을 제시해주셨던 것!!
그리고 그 생활권을 볼 때 핵심 키워드를 항상 생각해볼 것!
그 포인트만 숙달해도 그 생활권 내에서 우선순위 파악이 훨씬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앞으로는 그냥 생활권만 나누지 말고 핵심 키워드도 꼭!! 포함시키기.
이번 강의를 들으며 빨리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건 전고점을 통한 ‘지역별 단지 위상 비교’과 임장지 전체 가격대별 단지 비교로 5순위 시세표 만들기!!
당연히 지역을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하지만 요즘 분위기가 투자를 하자!! 라는 분위기라
아~~주 약간의 조급함을 얹어서 트레킹 할 단지를 좀 선별해 놓고 트레킹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모든 지역을 임장한 후 투자할 순 없는거고 ‘내가 아는 것 중에 가장 좋은 것’에 ‘투자를 한다’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아는 것을 더 명확하게 해두는 작업도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했다.
후기를 적다 보니 특히나 적용할게 많았던 강의였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