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년 전 처음으로 3.9억에 전세 3.5억으로 맞춰서 투자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2.7-2.9억까지 빠졌고 나머지 차액 6-8천을 돌려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은 솔직히 가능한데 걱정인 부분은 지금 시장 분위기에서 전세자를 구하지 못했을 때 전세자금반환대출을 3.5억만큼 할 수 있느냐가 문제입니다. 입지가 좋은 지방 도시라 전세자는 무조건 있지 않을까 하고 안일하게 최악을 생각하지 않은 건 제 불찰이네요 ㅠㅠ..
최대한 저렴한 금리로 3억 이상의 대출을 받을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제가 자영업자라 올해는 많이 벌어 1억 이상 연봉이 되지만 작년 기준 소득은 4천만원 수준이라 대출이 적을 것 같은 걱정이 있습니다. 혹시 올해 소득을 따로 증빙해서 더 많은 대출을 하는 건 불가능하겠죠...?
현재 전세자 이사 날은 2월 초입니다.
다시 한번 선배님들의 조언을 간절히 부탁드리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돈크업님 고민 많이 되시겠어요- 두가지 방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2월초이면 2달이 남으셨습니다. 1) 2월초이면 2달 남았는데요 저라면 12월에는 최대한 전세입자를 구하려고 노력하구요 (부동산 100군데에 내놓기, 동사무소에 전화해서 내물건이 1등물건인지 확인후 가격이던 수리던 1등 물건 조건 만들기 등등등) 2) 12월 한달만 있으면 내년이 됩니다. 올해 소득이 많다고 하셨으니 한달을 기다리신 후에 내년에 대출받아 대출 가능 금액을 높이려고 노력할 것 같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말씀해주신대로 세입자를 구하지 못하는 최악의 상황을 고려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자영업자이시기 때문에 대출관련해서 걱정이 있으신 것 같아요. 대출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월 초이기 때문에 얼마 남지않은 상황입니다. 세입자를 구하는데 최대한 집중하시고, 대출상담사를 통해 잔금 여력을 검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