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과제 :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 에 대한 리뷰
2주차에서 투자의 원칙인 “저환수원리”에 대해 배우고 과제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했다면
3주차는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에 대한 주우이님의 자세한 설명로 이루어졌다.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방법에 대해 알았다면 이번엔 평가하고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간달까?
수많은 경험으로 이루어진 예시들을 보여주시면서 적용해 나갈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셨는데
나의 짧은 월부 수강기간을 통틀어서 제일 순식간에 강의듣는 시간이 지나갔던 것 같다:)
이해도 쏙쏙 되고 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써야하는지도 알게 된 시간!
특히, 투자결론을 내리는 것이 어려웠는데 비교평가를 통해서 ‘아 이렇게 하는거구나!’ 깨닫게 되었다.
(또 막상 내가 하려고 하면 잘 안 될 수도 있겠지만^^;)
수학 응용문제와 같은 비교평가
어쩜.. 나의 문제점을 콕! 찝어서 말씀해주시는 걸까…
학습은 잘하는데 (휘발이 심해서 문제긴 하지만..ㅎ) 적용하는게 정말 안되는 나란 사람..^^
비교평가는 수학의 응용문제 같다고, 강의 때도 들으면 잘 풀리지만, 내가 하려고 하면 어렵다, 단지만 바껴도 헤맨다고 말씀해주시는데… 3주차 강의 말씀 중 가장 공감했던 부분!!
시간이 걸려도 괜찮으니 계속 검증하는 수 밖에 없다고 해결책까지 알려주시는 주우이님.
이번 강의를 통해 주우이님을 처음 접하게 됐지만,
초보시절 에피소드도 말씀해주시고,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도 될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앞으로 나의 할일..?
마음만 먹으면 행하지만, 적응력이 부족한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 : 해결책까지 떠먹여 주기^^
앞마당도 없고 지금이 처음인 사람은
일단 3개를 목표(강남/서초/송파)로 앞마당을 만들라고 방법까지 제시해주는 착한 사람..(하트)
거주지와 직장 모두 탑티어인 강남/서초여서 어디를 임장해야하는 건가 고민이 없진 않았지만,
의미없는 임장은 없고, 오히려 사람들의 수요를 알 수 있다고 하니..!
쉽게 갈 수 있는 곳부터 차근차근 임장 능력 (체력+보는 눈 키우기)을 키우는데 도전해야겠다.
욕심부리지말고 두달에 하나씩은 완성할 수 있도록!!
기록하는 김에 생각나서 적는 나의 다음 수강일정 TMI
오픈채팅방 놀이터이나 다른 라이브강의 채팅방에 가면 다들 수강 신청에 고민이 많은 것 같다.
하지만 그건 나도 마찬가지^^ 듣고 싶은 강의는 왜 다 겹치는걸까ㅠ0ㅠ
내마기 vs 실전준비반 vs 미주기 (아무리 생각해도 월부는…..늪이다….^^)
마음같아선 다 듣고 싶지만, 재정적인 문제도 있고,
다 듣다간 직장생활과 강의 모두 이도저도 아닐 것 같아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때…!
상반기가 지나면 좋은 시장 다 지나가는 거 아닌가 하는 조급함도 있지만ㅠㅠㅠㅠ
아직 투자에 대한 준비도 안된 상태에서 덤비는 건 아닌 것 같으니….
현재 상태로는 4-6월동안 금융러님 강의를 듣고
7월에 내마기 or 실전준비반을 듣는 걸로 어느정도 방향을 정했다.(완강하는 동안 마음이 바뀔수도 있지만..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