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투기21기 함께라면 30억도 14천리_아일린쩡] 우리는 서로의 멱살:🤩

오늘도 조모임 덕분에 힘겨운 단지임장을 끝낼 수 있었음에 감사를 드립니다.

조모임을 통해 매일매일 단계단계마다 ‘이게 맞나?’ 하면서 우당탕탕 따라가고 있는데 , 조장님께서 ‘이게 맞나?’ 하는 게 잘 하고 있는거고 그러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하고 있는 거라면 맞는거라고 해주셔서 큰 위로를 받았습니다!

다른 조원분들의 나눔을 통해서도 누구나 처음은 있었고 조금씩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각자 기억의 남는 단지들을 얘기하면서 비슷한 점도 있었고 또 보는 시각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투자금으로 먼저 보려고 했는데 먼저는 가치 가격 투자금 순으로 봐야한다는 것을 조모임을 통해 한번 더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 앞으로의 계획을 나누면서 제 현실 상황상 투자를 할 수 있을지 막막해 하고 자신이 없어 했는데 조장님께서  ‘나는 꼭 할거야 ’라고 생각하고 하라고 하셨고 그러면 할 이유를 찾지만 ‘할 수 있을까?’ 하고 하면 안됐을 때 더 포기하게 된다는 말에 큰 용기와 위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조모임이 없었더라면 금방 포기했을 거 같습니다! 서로의 멱살이 되어주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선명하게 앞마당을 만들어 이번년도 안에 꼭 투자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아일린쩡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