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서투기 하면, 질의 응답의 시간이 기다려질 정도로 정말 이 시간에 배움이 너무 많습니다.
오늘도 권유디님이 무려 4시간이나 진심 다해 저희의 고민을 추려서 답변해 주셨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
2강 유디님의 강의 때, 말씀해 주셨던 단지의 약점에 대해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다시 바로잡아 주시면서, 진짜 이게 약점이 아니라 약점이 나에게 기회를 주는 거구나 라는 걸 명확히 알게되었습니다.(우린 너무 이 단어에만 꽃혔다)
좋은 단지와 투자하기 좋은 단지가 다르다는 걸 차이점에 대해 다시 구분 지을 수 있었습니다.
내가 투자할 때, 좋은 단지를 보는게 아닌 투자하기 좋은 단지를 봐야 한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기준에 대해)
수도권은 위치, 입지다.
우리가 비교를 어려워하는 이유를 생각해보셨다면서,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서 그런거라고
수도권 단지의 가치 판단 프로세스에 대해 6단계를 알려주셨습니다.
이걸 대입해 단지가치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거리 재는 것 까지… 정말 유디님 열정에 ^^)
각 상황들이 다를 텐데, 내가 1,2주택자의 포지션으로 간다면…
내가 다주택자의 포지션으로 간다면… 어떤 걸 투자해야 하는지 , 내가 투자해야 하는 대상의 기준을 알려주셨습니다.
질의 응답 시간중 많은 단지들이 나오면서, 저 또한 평상시에 궁금했던 단지들에 대해 시원하게 얘기해 주시면서, 어떤걸 보고 어떤 단지들을 결정해야 하는지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긴 시 간동안 서투기 수강생분들의 많은 마음 고생과 고민들 어려운 점들을 해결해 주시기 위해 준비해 주시고 배움을 나눠주신 권유디 튜터님 감사드립니다.
오늘을 시간으로 이번 서투기의 결론을 더 마무리 짓고, 내가 부족한 걸 보완해 나가야 하는 부분을 인지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한여름밤의 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