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로,융자,탑층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요즘 매물입장중인데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요^^

 

  1. 12층아파트 3층이고 20년식인데 방 2개에서 창문옆 벽지에 물에 젖은 자국이 일부 있던데 이런걸 결로로 봐야 할까요? 보통 결로는 베란다에 생기는걸로 알고 있어서요

2. 담보대출이 껴있는 아파트를 매수자들이 혹시 꺼려 하나요?

3. 말씀드린것처럼 20년식 12층 아파트에 12층 3천만원 정도 싼 매물이 나왔는데 탑층은 정말 누수, 옥상열기, 매도할때 어려움이 있을까요?

부사님은 요즘 아파트는 안그렇다 하시는데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3. 28. 13:30

DCT님 안녕하세요~ 1. 방에 있는 벽지가 젖어있는 부분이면 누수일 확률도 있다고 봅니다. 살고계신 분에게 여쭤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2. 실거주가 거주하고 있는 집은 현금으로만 집을 사기 힘들기 때문에 담보대출이 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매수하면서 잔금일에 매도자가 대출 상환 후 말소한다는 조건으로 하면 꺼려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3. 신축 탑층이라 구축 보다는 누수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 같은데 매도할 때, 중층 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을 낮춰서 매도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나이user-level-chip
25. 03. 28. 17:15

안녕하세요! DCT님! 매물 관련한 문의사항이시군요! 첫번째로 창문옆 물자국은 샷시에서 배어나왔을수도(샤시불량) 코깅문제일수도, 단순 사용자 실수일수도 있으니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근저당이 과하게 높을경우는 꺼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경우는 매수 매도에 큰 상관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탑층은 신축일때는 괜찮을 수 있지만 연식이 갈수록 누수 결로등의 위험에 노출되는만큼 신축이여도 단점이 있음을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후안리user-level-chip
25. 03. 29. 20:23

DCT님 안녕하세요ㅎㅎ 첫번째 질문부터 말씀드리면 젖은 자국만으론 누수라 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점유자 또는 부사님에게 여쭤보시고 매수진행하시기 전에 관리실과 윗집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볼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중도금 또는 잔금때 담보대출을 상황하시면 되기때문에 어려움은없을 것 같아요! 세번째는 아직 연식이 괜찮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매도시 DCT님이 고민하시는 것처럼 매수자분도 똑같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 중층보다 저렴하게 매도하셔야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하신 점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