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요즘 매물입장중인데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요^^
2. 담보대출이 껴있는 아파트를 매수자들이 혹시 꺼려 하나요?
3. 말씀드린것처럼 20년식 12층 아파트에 12층 3천만원 정도 싼 매물이 나왔는데 탑층은 정말 누수, 옥상열기, 매도할때 어려움이 있을까요?
부사님은 요즘 아파트는 안그렇다 하시는데요^^;;;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DCT님 안녕하세요~ 1. 방에 있는 벽지가 젖어있는 부분이면 누수일 확률도 있다고 봅니다. 살고계신 분에게 여쭤봐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2. 실거주가 거주하고 있는 집은 현금으로만 집을 사기 힘들기 때문에 담보대출이 껴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매수하면서 잔금일에 매도자가 대출 상환 후 말소한다는 조건으로 하면 꺼려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3. 신축 탑층이라 구축 보다는 누수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 같은데 매도할 때, 중층 보다는 선호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가격을 낮춰서 매도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DCT님! 매물 관련한 문의사항이시군요! 첫번째로 창문옆 물자국은 샷시에서 배어나왔을수도(샤시불량) 코깅문제일수도, 단순 사용자 실수일수도 있으니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근저당이 과하게 높을경우는 꺼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경우는 매수 매도에 큰 상관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탑층은 신축일때는 괜찮을 수 있지만 연식이 갈수록 누수 결로등의 위험에 노출되는만큼 신축이여도 단점이 있음을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DCT님 안녕하세요ㅎㅎ 첫번째 질문부터 말씀드리면 젖은 자국만으론 누수라 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점유자 또는 부사님에게 여쭤보시고 매수진행하시기 전에 관리실과 윗집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해볼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중도금 또는 잔금때 담보대출을 상황하시면 되기때문에 어려움은없을 것 같아요! 세번째는 아직 연식이 괜찮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매도시 DCT님이 고민하시는 것처럼 매수자분도 똑같은 고민을 하실 것 같아 중층보다 저렴하게 매도하셔야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아요! 궁금하신 점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