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김미경의 딥마인드
독서멘토, 독서리더
"레버리지 할 것인가, 레버리지 당할 것인가?"
이 책의 초반에 나오던 개발자 봅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완전히 이 책에 빠져버렸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를 쌓은 사람들이 적용한 원리를 설명하는 이 책은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잘하지 못하는 것을 위임하는 기술을 이야기 하며 올바르게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들여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몇년 전 처음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그런 줄로만 알고 많은 시간을 일에 할애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뒤로 생각은 완전히 뒤집어 졌고, 그런 보편적인 인식에서 벗어나려고 많은 생각과 일하는 방식을 바꾸려고 해보았습니다.
그치만 그 확실한 방법을 알지 못해 방황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알겠는데 그래서 지금 내가 하는 일에 어떻게 적용을 시켜서 내가 지금 해야 할 중요한 일은 무엇이고, 위임해야 하는 정도는 어디까지 일까를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어영부영 지나고 월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월부 생활에 적응해 나갈 때 즈음인 지금 이 책을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 읽었던 느낌과는 확실히 다르고 신기하게 그때 알고 있던 내용도 다르게 와 닿았습니다.
이 세가지를 다시금 맘속에 새기며 시간을 내 것으로 만들어 나에게 최대한 많이 투자하여 내 자산을 불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로렌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