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
주변 사람들처럼 직장인이 되고 수 년 동안 앞만 보고 일만 해왔습니다. 재테크에는 관심이 있었지만 우선순위는 아무래도 본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다행히 직업적으로 자리잡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투자에 대한 호기심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날 도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게 되었고 자본주의에서 ‘자산’이 의미하는 바와 중요성을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관련된 영상과 책을 찾아보던 중 월부를 알게 되었습니다.
월부 채널을 시청하던 중 너나위님께서 해주신 ‘유리천장을 걷어내라’는 진심담긴 말씀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주식과 달리 부동산은 종잣돈이 커야 한다는 선입견이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또한 직장인으로써 투자를 대하는 한계 역시 깨졌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투자하는 직장인 이었지만 ‘직장인 투자자’라는 새로운 컨셉을 알게 되었고 그 길에 합류하고 싶어 부동산 투자의 입문 강의인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
열기반은 부동산 투자를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앞마당을 만드는 강의는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바로 ‘저의 깨진 선입견이나 한계에 대한 확신’입니다. 월부의 커리큘럼에 따라 학습하다보면 최소한 자본주의에서 역행하지 않겠구나라는 믿음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무언가를 할 때 그것을 왜 해야하는지 납득이 안되거나 불확실성에 그것을 의심한다면 행동을 지속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효율성도 현저히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열기반을 통해 최소한 마인드와 방향성 측면에서 뿌리가 깊고 단단하게 자리 잡혔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포기하지 않고 열매를 맺을 때까지 꾸준히 노력해보겠습니다.
< 앞으로 6개월 계획 >
댓글
선개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