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오프닝 과제 - 실전투자로 이어지는 적용할 점 2가지!! "이게 될까? 가 아니라 될 수 밖에 없게 만들자!!"

1) 투자 준비 단계에서 내가 부족했던 점 2가지

  1. 내가 완료할 수 있는 시간을 생각하지 않고 벼락치기로 과제하는 습관으로 루틴과 해야 할 중요한 일들을 놓치는 행동!
    → 사전에 파악가능한 지역 분석이나 공급 등의 분임전 해야할것들은 미리 미리 준비하는 습관 들이기!!
    → 매일 임장보고서 2장 이상씩 완성/완료하는 루틴 만들기!

  2. 완료주의를 버리지 못하고, 그리고 중요하지 않은 부분에 집착하며 정작 중요한 내가 배워하고 느껴야 했던 것들은 하지 못한채 문서 예쁘게 만드는 것에 집중했던 것은 아닌가하는 점!

    → 더 이상 보여지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임보의 본질! 투자의 본질!! 그리고 지금 하는 행위/행동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하자!! 빠르게! 그리고 제시간에!!

 

2) 오프닝 강의를 듣고 새롭게 알게 된 점 1가지

  1. 지금 투자할 수 있는 곳!! 가치대비 싼데 아직 투자금이 많이 드는 곳!! 갈아타기 할 수 있는 곳!!
  2. 내가 바로 투자 못하는 곳도 가야한다!! 왜냐? 나중에 정작 기회 왔을때 갈수 없을수도 잇다!! 그리고 비교평가할 대상이 된다!! 비교평가할수 있게끔 다녀라!!
  3. 앞마당은 저축하듯이 쌓아야 한다!! 그리고 결국엔 다 가봐야 한다!!

→ 돈을 모으는 것처럼 투자를 위해 앞마당도 모아나가자!! 그리고 투자자에게 앞마당의 귀천(인구 50만 이하는 빼거나 후순위로 하고^^)은 없다!!

 

3) 이번 강의를 내용 중, 앞으로 적용할 점 각 1가지씩 정리해보기

  1. 지난 서투기에서 매임의 벽을 반정도는 부쉈지만, 여전히 투자자라고 당당히 밝히고 가진 못했고 실거주 또는 세주고 2년후 거주 컨셉으로 접근해서 부사님들의 쌀쌀맞음을 경험하지는 않았다. 물론 이런한 홀대를 꼭 경험해봐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투자자로서 지속 활동하려면 당당하게 밝히고 투자자와 투자 파트너로서의 관계를 쌓는것이 필요할것 같다!!
    → 이번달 지투기에서는 전임과 매임을 생활권별로 3곳 이상씩 도전한다!!

  2. 아직 넘어서지 못한 유사 완벽주의(실제로는 완벽하지도 않고, 원하는 퀄리티도 아니다!, 그래서 유사 완벽주의다!)를 박살내고, 완료주의로 꼭 투자에 필요한 본질적인 내용이 담긴, 그리고 내가 생각해볼수 있었던 내용이 담긴 임보를 조금이라도 작성해봐야겠다!

    매일 임보 2장 이상씩 쓰는 루틴을 만들고, 과제 마감일 하루 전에 제출하기에 도전한다!!


댓글


잠토user-level-chip
25. 04. 01. 23:16

하나씩 하나씩 해피에이제이님이라면 도장깨기 가능합니다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