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몽치입니다.
많은 공부가 된 열반스쿨기초반 4강을 모두 수강했습니다.
이번 열기반을 들으면서 제 1호기를 돌아볼 수 있었고, ‘기본’을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분명 들었던 단어고, 공부했던 내용인데 다 처음듣는 것 같이 느껴졌던 것은 비단 저만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너바나님, 주우이님, 자모님 모두 처음엔 어설펐고, 초보적인 실수를 많이 했다고 하셨거든요 ㅎㅎ
1호기부터 5호기까지는 경험이라는 말씀들도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인지 제 1호기 경험도 이제와서 보니 허점도 많고 실수나 부끄러운 부분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이번 4강을 들으며 뼈때리는 내용이 많아 공부가 되었습니다 ㅎㅎ
가치와 타이밍
가치가 보통인 것에 대한 기준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정량적인 기준이 딱 이거다! 하는 건 아니지만 어떤 느낌인지는 알 수 있었습니다.
결국은 두 요소 모두 우상향 하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이 방향성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는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 가? 하고 돌아볼 때, 가치있는 부동산을 좋은 타이밍에 사는 것이고 → 가치있다를 알아보는 입지요소 5가지와 타이밍(4계절)에 대한 부분을 정리할 수 있었어요.
우리가 할 일을 5가지로 간단하게 나타내주신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매수 여부 판단
우리가 자주하는 실수에 대해서 보여주시고 투자자는 어떻게 판단하는 지 보여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 제가 했던 실수들도 언급해주시고 역시나 가격 가격 가격!!! 이 싼 게 제일이라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당연하고도 뭐 이견도 없고.. 단순한 건데 막상 매물 여러개 놓고 비교할 때는 환금성이니, 상급지니 등등을 생각하면서 판단을 흐리게 했던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강조하는 ‘가격이 싼 것’을 매 순간순간마다 기억해야겠습니다.
전세 놓기
저는 아직 전세를 놓지 않아 이번 열기를 들으면서 어떤식으로 흘러갈지 시뮬레이션만 해봤는데요
이번 강의에서 일정까지 한번 더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부터 시작된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고, 가장 중요한 CEO 마인드!!! 이 부분을 설명해주신게 너무 좋았습니다.
무슨 영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차피 내가 직접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이 말이 좀 더 저를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ㅋㅋ
그리고 매주 주말마다 확인하는 것도 저는 몰랐네요.. 이런 부분을 말씀해주시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결국 ‘내’ 전세다!!!!!!!!
마지막 매수판단부터는 복습을 한번 쫙 했는데 조만간 또 들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분명히 들었던건데, 배운건데, 공부한건데, 중요하다고 생각했던건데 빼먹은게 한두가지가 아니더군요 ㅎㅎㅎㅎ
나중에 할 2호기에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 여러번 듣고 반복수행하는 것이 이 실수를 극복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빨리 전세빼고 싶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그래서 강의를 계속 듣게 되는 거 같아요! 안다고 생각하는데 돌아보면 또 잊어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