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이트솔트입니다.
드디어 4주 간의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 수강이 마무리 되었네요!
지난 4주 간의 열반스쿨 기초반 수강은 지난 날의 나의 삶에 대한 회고, 앞으로 나의 삶에 대한 목표 세우기를 했던 과정이었습니다.
- 제가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는 남편 동료의 추천이었는데요.
남편 동료 분도 월급쟁이 부자들 강의를 수강하고 계시고, 부동산 투자를 많이 추천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지금 나라 상황과 경제가 좋지 않은데, 부동산 투자를 함부로 시작해도 되나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너바나님 1000원 강의를 듣고, 그 생각이 완전 바뀌었습니다.
너바나님의 사례를 듣고, 지금 이 시장이 기회라는 말을 들으니 지금 당장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아무래도 부린이기 때문에, 부동산 용어와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아예 몰랐습니다.
그런데 너바나님/주우이님/자음과 모음님이 부린이 눈높이에서 부동산 투자에 대한 개념과 지식을 열정적으로 알려주셔서 단 4주 만에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 부동산 투자에는 워낙 큰 자본금이 들기 때문에, ‘내가 과연 리스크 없이 잘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이 컸습니다.
그런데 멘토 분들께서 강의를 통해 동기부여와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주셨습니다.
지금 내가 두렵다라는 이유만으로 시도조차 하지 않고 내려놓으면, 미래의 내 자식들이 나와 같이 돈으로 인해 힘들고 눈치보는 삶을 살 수도 있다라고 생각하니 정신이 번뜩 들더라구요.
마인드셋부터 투자의 개념과 지식을 차차 알려주시니,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마음가짐이 생겼습니다.
또한, 조모임과 놀이터 채팅방 안에서 나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동료들, 먼저 투자를 시작한 선배 동료들로부터 응원과 격려를 받아 더욱 더 동기부여를 얻으며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저 혼자라면, 아마 1주차 강의에서 멈춰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동료들과 튜터 분들이 우쭈쭈 해주셔서 강의와 과제 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위와 같이 매일 수행하여 올해 10월 1일에는 실거주 목적의 내집마련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양질의 강의를 제공해 주신 너바나님/주우이님/자음과 모음님 너무 감사합니다.
회색빛이었던 제 삶이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통해 열정의 빨간색으로 가득찰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삶이 기대되고, 목표를 실현한 후의 제 모습이 기다려지는 요즘입니다!
댓글
라이트솔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