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세이노의 가르침 , 세이노
저자 및 출판사 : 데이원
읽은 날짜 : 4/2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세이노 #영어 #부자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세이노
2. 내용 및 줄거리
: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에 대해 ‘no’라고 얘기하는 내용이다. 가난함을 벗어나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태도에 대해 굉장히 직설적으로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 단, 부유하게 태어나 삶이 그리 힘들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는 내용일 수도 있음.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모든 부분이 유용한테 특히 다음과 같은 구절이 내가 고민하고 있었거나 미처 깨닫지 못하는 부분에
많은 깨달음을 주는 유용한 조언이었다.
-변화의 발목은 언제나 친구들과 가족들이 붙잡는 것을 기억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일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즉, 자기도취에 빠져 있다
-당신이 받는 대가가 자신의 노력 여하보다는 근무 연한에 의하여 결정된다면 그곳을 빨리 뛰쳐나와야 할 것 이다. 부자가 되어 경제적, 육체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일은 결코 아니다
-어느 한 분야의 일에서 새는 바가지는 다른 분야의 일터에서도 새기 마련이며, 어느 한 분야에서 귀신이 되는 사람은 다른 일을 해도 중복되는 부분이 반드시 있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른 시간 안에 귀신이 된다.
-작은 것 하나 귀신처럼 하지도 못하는데 큰일을 달라고? 웃기지 마라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이 책을 읽고 그 동안 나의 지나온 회사생활을 돌아보게 되었다. 부끄러웠다. 워라밸을 쫓으며 야근은 그저 안타까운 일이라고만 생각해왔었는데 반대였다. 워라밸을 쫓던 내가 창피했다. 그러면서 인정은 인정대로 받고 싶어하고.. 회사가 주는 고과가 맘에 들지 않으면 무슨 탓 무슨 탓을 하면서 받아들이지 못했던 내가 참 어리석다고 생각했다.
왜 깨닫지 못했을까? 이제라도 깨달았으니 됐다. 이 책을 읽지 않았더라면 언제 깨닫게 됐을지는.. 생각만해도 아찔하다.
그리고 항상 어렸을때부터 내 일을 하고 싶었다. 남 밑이 아닌 나의 일. 그런데 남의 일도 못하는 내가 내 일을 잘 할 수 있을까? 싶었다. 복직이 이 주 뒤다. 복직을 앞두고 하나 이슈가 이미(?) 터졌지만 정면 돌파하여 문제 해결을 하고 내게 주어진 일부터 잘해보려고 한다. 나한테 주어진 일이 작은 일일지라도 그것부터 제대로 해보고자 한다.
나의 삶은 세이노의 가르침을 읽기 전과 후로 나뉜다.
하지만 인간의 관성은 무서운게 시간이 지나면 결국 원래의 나로 돌아가려고 한다. 아니 이미 돌아왔을지도..
계속 바뀌려는 의지를, 마음을, 행동을 이어가자. 그리고 꼭 책에 적힌 대로 실천하자. 삶의 태도가 중요하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p134. 성격에 맞는 일을 해라.
실은 나의 사업을 해보고 싶은 꿈은 있다. 하지만 세이노 선생님 말처럼 멍청한 생각일 수도 있다. 이미 어떤 종목을 어떻게 사업해야지 구상이 되었어야 하는데 나는 그저 막연할 뿐이다.
내가 부동산 투자를 공부한지도 이제 곧 1년이 다되어간다. 사실 투자공부를 하면서도 내가 진정 원하는 일인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돈이 되는 일이고 내가 하는 만큼 얻을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만족스럽다.
이 험난한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 되는 일을 배울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감사하지만.. 그래도 내 안엔..
일단 3년은 투자 생활을 부딪혀보고 그 다음에 방향을 잡아 앞날을 도모하면 좋을까?
문어발처럼 이것저것하면 다 망친다는 건 눈에 뻔하니.. 내 성격에 맞는 일은 도대체 무엇일까? 어렵다
다들 진정으로 바라고 하고 싶은 일은 무엇입니까? 부동산 투자입니까? 어떻게 살 것 인가!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김승호 - 돈의 속성
댓글
고민에 동감이 됩니다.. 이런 고민들이 있기에 점차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까요~ 꾸준히 임장하시고 독서를 놓지 않는 모습이 멋지세요!! 2주 뒤 복직도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