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32조]


열반스쿨과의 첫만남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가

강의가 열리는 첫날 그리고 그다음날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3강을 순식간에 듣게 되었어요.


1주차이기 떄문에 제가 갖고 잇는 열정과

그리고 너바나님의 부자가 되는 스토리를 들으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을 갖을 수 있는 시간이 었습니다.


특히, 여러가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책이나 강의를 들어보았지만

너바나님의 비유하듯 페라리를 타고 다니고 한강 뷰의 아파트를 사는 꿈을 위해 부자가 되고 싶다는 저의 생각을 바꿀 기회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너바나님이 제시해주신 살아가면서 돈이 없으면 겪게되는 다양한 위기이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고 나의 경제적 계획과 함께 삶의 계획도 고려 해야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30대이기 때문에 먼 이야기로 생각했던 노후에 대한 생각과 미래의 나의 가족이 나로 인해 겪을 수 있는

위험성에 대한 생각을 하게되니 더욱 동기부여가 된것 같습니다.


1주차 강의만 들었음에도 이렇게 정신교육이 되네요.


앞으로 남은 시간도 성실히 들으면서 저의 미래를 좀더 바꿔보고자 노력해보려 합니다.


댓글


user-avatar
여행17user-level-chip
23. 09. 03. 23:43

엠제이님~ 저도 강의 들을때마다 항상 반성하고 동기부여 되더라구요~ 저희조 함께 잘 해보아요^^

user-avatar
빌리어네어벨라user-level-chip
23. 09. 04. 23:00

맞아요 저도 강의를 들으면서 정신교육이 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요ㅎㅎ (긍정적인 정신교육ㅎㅎ) 월부에서 강의와 함께 조모임을 참여하면 정말 바쁜 하루를 보내게 되고 그렇게 자주 들여다보던 SNS도 잘 안보게 되서 너무 뿌듯하더라구요. 앞으로 1달 저희 함께 화이팅 해보아요 :)

user-avatar
오내내모user-level-chip
23. 09. 05. 02:17

엠제이님, 한번에 3강을 모두 들으시다니 엄청난 집중력이신데요? :D 저도 강의들을 때마다 마인드셋되는 기분이 너무 뿌듯하더라고요~ 앞으로 4주 동안 같이 아자아자 열공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