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결혼 6년차 저희는 종잣돈도 모아두었고 월 소득도 높은 부부 입니다. 매매할 수 있는 순간들이 많았는데 

최저점이 아닌 가격에 매수하는것을 반대하시는 부모님과 일. 육아. 집안일의 바쁜 일정으로 아직 내집마련을못하고 40대가 되었습니다. 송파에 살고 있는데 벼락거지가 되는 순간을 몇번을 느끼면서도 나너위님의 친구 A처럼 고민만 하고 살다가 친한 지인의 추천으로 강의를 듣게 되었어요. 이 지인이 적극적으로 나너위님의 지난 강의후 내집마련에 성공 하셨고 몇달 지난 후 보니 너무 멋져보였거든요(그 이후 토허제 풀리고 하면서 몇달 사이에도 가격이 많이 달라졌어요) 제가 매매하고자 하는 아파트가 신고가 상태라 많이 무섭고 하지만 우선 부동산중개소에 발걸음을 강의 들의면서 시작하였습니다. 내집마련 강의와 동시에 은퇴로드맵 강의도 시작하였는데 정말 똑똑하신것 같아요. 강의를 통해 알려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단지가 정해 졌다면 로얄동 과 일반동의 가격차이가 클때 내 예산 안에서 로얄동의 부담이 크다면. 일반 동을 선택할지 무리가 되더라도 로얄동을 선택할지 고민이 됩니다. (무리는 저축율 ⅔ 이상의 대출이 필요 하다고 판단되는 정도에요) 만나뵈면 너무 여쭤보고 싶었어요 아마도 다음 강의나 중급반 강의를 따라가다 보면 알게되지 않을까 싶은데 너나위님을 만나서 너무 좋습니다. 살면서 투자를 주식 한번 해봤는데 코로나시기에 들어갔다가 현재 반토막 상태라서 (너무 모르고 들어갔어요) 부동산도 그럴까봐 무섭지만 이렇게 공부하니 참 힘이 됩니다. 감사해요. 다음 강의도 기대됩니다^^ 계약서 도장 찍는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


리센리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