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3기 34조 밤쟁]

  • 23.12.06

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웰씽킹

2. 저자 및 출판사: 켈리 최

3. 읽은 날짜: 2023.12.06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2. 1~3장. 부를 위한 초석, 생각의 뿌리1,2,3]

#핵심가치  #결단력  #선언 #믿음 #신념

나의 내면 밑바닥에 깔려있는 진짜 핵심가치를 찾아야 한다. 핵심가치를 세우고 결정한 목표는 목에 칼이 들어와도 쉽게 바뀌지 않는다. 핵심가치는 삶의 방향성을 견지하는 힘이기 때문이다. 개인이 핵심가치를 깨닫는 순간, 삶의 본질을 흐리고 자기 존재의 의미를 훼손하는 일을 거부할 용기가 생긴다. 당연히 삶은 달라질 수 밖에 없다. 핵심가치가 없이 설정한 목표는 작심삼일로 끝나거나 중도 포기할 수도 있고 흐지부지 되기도 한다. 포기로 인한 심리적 박탈감은 말할 수 없이 크다. 포기가 반복되면 자신의 능력을 더 이상 믿지 않게 되는데, 이를 패배감이라고 한다. 시작하기도 전에 무력해지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부자가 되는 일에, 사업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한다. 하지만 몇달 후에 만나보면 여전히 같은 소리를 하고 있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서 말로만 무언가를 이루겠다고 허언을 내뱉는 것이다. 심지어 몇 년째 똑같은 소리를 반복하는 사람도 있다. '기적은 행동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지금 당장 결단하라. 나를 괴롭게 하고 아프게 만드는 문제점이 아니라, 그 해결책에 집중해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겠다고 결단해야 한다. 그리고 결단했다면 반드시 행동으로 실천하라.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결단을 내린 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선언을 해야 한다.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생기면 주변 사람들에게 선언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나 자신에게 선언하는 일이다. 선언은 탈선하지 않고 목적지에 다다를 수 있도록, 또 여러갈래로 나뉜 길에서 한눈을 팔지 않도록 가드레일을 설치하는 작업이다.


모든 성공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사랑하고 무엇보다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사랑해야 문제의 해법이 보인다. 나를 사랑하는 일의 핵심은 '없음'보다 '있음'에 집중하는 것이다. 크게 성공한 사람들은 남들이 볼 때 허황된 꿈을 꾸면서도 한치의 의심도 없이 꿈을 이루기 위해 전진한다. 그들이 과연 자신의 성공을 저절로 믿게 될 것일까? 아니다. 그들은 '믿기로 결단'한것이다. 그렇기에 그 결단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온 힘을 쏟아붓는다. 만약 당신이 성공하고 싶다면 이런 믿음의 힘을 깨달아야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믿음은 의식 속에 있는 것이라면, 신념은 무의식 속에 존재한다. 의식 속에 있는 것은 상황에 따라 바뀌지만 무의식 속에 있는 것은 쉬이 바뀌지 않는다. 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본질적인 방법으로 믿겨서 믿는 것이 아니라, 믿으니까 믿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신이 이 물음에 망설이지 않고 대답하려면 무의식 속의 세상에 강한 신념을 심어야 한다. 습관 하나를 바꾸면 시간이 갈수록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그러면 무의식 속의 자신을 믿는 마음이 신념으로 변하게 된다. 아주 작은 습관 하나를 고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다만 중요한 것은 반복, 또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지만 그들의 무의식 속에는 부자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똬리를 틀고 있었다. 그 생각을 쫓아내기 위해 좋은 말과 긍정의 힘을 아무리 나눠도 모두 헛수고였다. 그들이 생각하는 부자는 나쁘거나 사기꾼이라는 등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었다. 강한 확신은 다섯 번째 뿌리인 곧은 신념으로부터 나온다. 그래서 확신할 수 없다면 신념의 상태를 다시 점검하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훈련해야 한다. 신념이 확신으로 강화되지 않는 이유는 잠재의식과 내가 원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믿음과 신념이 완전해질 때 비로소 확신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확신단계에서 무너진다. 목표를 향한 잘못된 생각들이 자꾸 결단과 행동을 주저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남이 당신을 믿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모든 게 허상이다.


부를 이루기 위한 마지막 뿌리인 질문은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정도로 강력하다. 어떤일을 대할 때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습관은 참 중요하다. 단순히 머리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질문함으로써 답을 내는 과정은 내적 성숙을 도모한다. 질문이야말로 부를 이루는 핵심 뿌리다.위기 상황에서 스스로에게 질문한다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다. 답을 내려야만 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운명은 질문 방식에도 큰 영향을 받는다. 제대로 묻지 못한다면 아예 묻지 않는 것만 못하다. (이 상황을 어떻게 하면 돌파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남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등등)

 

[Chapter2. 4. 웰씽킹의 정수는 시각화다]

#무의식 #생각 파워(웰씽킹) #잠재의식 #시각화

만약 당신이 나에게 성공을 이루는 핵심 요소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주저하지 않고 '시각화'라고 대답할 것이다. 시각화는 웰씽킹의 정수다. 시각화란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삶을 상상하며 잠재의식 속에 이미지를 심는 일로, 나 역시 부를 이루기 위해 단 하루도 빠짐없이 시각화를 실천했다. 웰씽킹을 실천하기 전의 나는 그저 10억 원을 빚진 사람이었을 뿐이다. 열심히 사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지혜롭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 여기서 지혜롭다는 말은 방향성을 갖는다는 의미다. 원하는 것에만 집중하는 일이다. 내가 가고자 하는 곳에만 집중하고, 가고 싶지 않은 곳은 생각도 하지 않는 일이다. 끈기를 갖는게 어디 쉬운 일이던가. 왜 뜨거운 의지와 열망은 오래가지 못할까. 바로 잠재의식에 내재된 부정적인 생각 때문이다. 당신이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잠재의식의 중요성을 배워야 한다. 1%의 사람이 96% 자산을 소유하고 있는 시대다. 이는 초능력이 아니다. 1% 사람들은 끌어당김의 법칙, 생각 파워, 시각화, 심상화 등의 방법을 사용해 이를 가능하게 만들었다.이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자 지혜롭게 열심히 산 사람들의 성공 비법이었다.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은 내가 원하지 않는 곳으로 나를 인도하며 삶을 좌지우지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진정으로 이루고 싶어 하는 것도 쉽게 포기하게 된다. 하지만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이 나쁜것은 아니다. 이를 반대로 이용하면 성공의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시각화의 핵심은 이 처음의 의지를 오랫동안 지속시키는 데 있다. 잠재의식의 힘을 이용해 아주 즐겁게 꿈을 향해 가야 한다.

 시각화 방법에는 6가지가 있다 1)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2)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3) 이상적인 하루를 보는 아침 시각화, 4) 일을 이상적으로 그리는 긴장 시각화, 5)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6) 비우는 저녁 시각화.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이책을 읽으며 엄청 많은 공감을 했다. 부자들이 쓴 책을 읽거나 부자들에 대한 생각, 습관, 태도, 마인드 등 책들을 읽다보면 공통점이 있는데,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것, 시각화를 통해 목표를 지속하는 것, 믿음과 신념, 부자가 되기 위한 확신 등이 대표적인 것 같다. 켈리 최 회장의 웰씽킹 책에서는 아주 구체적으로 부자가 되기 위한 내면의 변화를 어떻게 만드는지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는데, 특히 생각의 일곱가지 뿌리(1. 핵심가치, 2. 결단력, 3. 선언 4. 믿음, 5. 신념, 6. 확신 7. 질문)의 중요성에 대해 큰 공감을 했다. 그리고 든 생각이 "내 핵심가치와 비전을 설정하기 위해 열반스쿨 기초반 신청을 잘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또 하나의 중요성을 느낌점이 바로 시각화에 대한 부분이었다. 내가 왜 매번 목표를 설정하고 난뒤에 작심삼일에 머무는지, 이유와 방법에 대해 알려주었고 특히 여섯가지 방법을 통해서 예전에 있었던 나쁜 잠재의식은 몰아내고 깨끗한 상태로 비워낸 후 성공한 내 모습을 채워 넣는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목표설정과 시각화를 통해 초심을 잃지 않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핵심가치 정립 (나의 내면에서 우러러 나오는 진정한 핵심가치를 의미)

2. 시각화를 통한 잠재의식 리셋하기 (부자에 대한,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무의식 없애기+성공한 내 모습 넣기)

3. 아침 확언 (매일 아침 100회 확언 실시하 기, 목표에 대해 상기하기.)

4. 나쁜습관 3가지 버리기 (과식, 운동 안하는 것, 집안일 제때 안하는 것)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27) 부를 이루는 패턴이 있음에도 부자와 빈자로 나뉘는 이유는 단 하나다. 바로 부를 얻으려는 태도다. 부자를 부를 얻기 위한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수용하고자 한다. 좋은 일이 있으면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나쁜 일이 있으면 곧바로 자신의 태도를 고친다. 무엇보다 거저 얻으려고 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돈에 대해 명확한 철학과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돈을 단지 생존을 위한 도구로만 보지 않는다. 돈에 대한 거시적이고도 미시적인 관점을 두루 고민하며, 왜 부자가 되어야만 하는지 자신만의 이유를 가지고 있다.


댓글


밤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