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하는 가족들👩❤️👨🐶의 꿈과 희망이 가득한
내집을 마련하고 경제적자유를 이루고 싶은
꿈이있는집 입니다
이번 오프닝 강의를 통해
실준 미리 예열하려고 했는데
너무나도 hot 하게 강의를 해주셔서
2회독을 해버렸다는….
듣자마자 4월 한달이 듀근듀근 설레어지는
오프닝강의 수강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1) 오프닝강의에서 느낀 점 또는 깨달은 점
앞마당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할 겨를도 없이
임장을 가고 임보를 써야한다는
해야할 일에 급급해 있었는데
앞마당의 기준을 정해주셨습니다.
지역의 생활권별 우선순위와 이유를 설명할 수 있고
생활권별 랜드마크 가격과 선호이유를 설명할 수 있고
생활권별 핵심입지요소를 알고
그에 따라 단지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다면
그것이 바로 나의 앞마당이다
앞마당을 만드는 방법에 따라 해야할 일을 하고
기준에 맞는 앞마당을 만드는
한달이 되도록 해보겠습니다 💪🏻
2) 이번 실전준비반에서 실제로 적용해보고 싶은 점
투자에 더 좋은 단지를 찾는 방법으로
2가지를 제시해 주셨는데
이번 실전준비반을 수강하면서
같은 가격이면 뭐가 더 좋은지에 대해
비교평가를 많이 해보려고 합니다
비교평가를 해본 후 가치를 더 볼 수 있게 된다면
같은 가치를 가진 단지까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개강 전 해보면 좋을 보너스 미션! 내가 공부하고 싶은 지역 나무위키 찾아보기
[안양시 동안구 나무위키_개요]
경기도 안양시의 동부에 위치한 일반구.
서쪽에는 만안구가 있으며, 동안구라는 이름은 안양의 동쪽이라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평촌신도시가 생기고 난 후 만안구와 동안구로 분리되었으며, 동안구는 이후 안양시청, 등기소, 수원지방검찰청 안양지청,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우편집중국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등이 관공서가 모두 이전하며 신시가지로 발돋움하였다. 현재는 만안구 지역을 "서안양" 내지는 ('동안'구에 대비하여) "서안"이라 부르는 경우도 종종 있다. 서안양우체국이나 KT서안양지점 등의 관공서ㆍ공공기관의 이름으로서도 간혹 보인다.
그래도 현재도 안양시민들 사이에서 (좁은 의미의) "안양"이라고 하면 안양1번가 등 구시가지 일대를, "평촌"이라고 하면 평촌역, 범계역 등 평촌신도시 일대의 신시가지를 칭한다.
→ 만안구는 안양, 동안구는 평촌으로 불리는구나
여기서 "평촌"을 더 세부적으로 나누어, "범계"라 하면 범계역 일대로 한정짓는 경우가 있다. 실생활에서 그다지 볼 수 없지만, 신도시 내 다른 지역과 범계역 인근 모두에 매장이 있는 프랜차이즈 업소들이 주로 이런 구분을 한다. (예: CGV 평촌 / CGV 범계) 치안도 만안구에 비해서는 좋은 편이나 부촌임을 노리고 집을 털어가는 좀도둑도 제법 있다.
→ 만안구에 비해 치안이 좋고, 부촌, 사람들이 말하는 평촌은 평촌역이 아닌 범계역 근처
인덕원 인근 지역의 경우, 트리플역세권(수도권 전철 4호선, 동탄인덕원선, 월곶판교선)에 이어 GTX-C 중간정차역이라는 초대형 호재로 각광 받고 있다. (추가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이라는 거대 개발호재가 바로 옆에서 진행중이다.)
→ 인덕원 근처 교통 호재(월곶판교,GTXC → 강남접근성 영향o), 직장 호재(과천지신정보타운)
2006년 부동산 폭등당시 버블세븐(강남구, 양천구 목동, 서초구, 분당신도시, 용인시, 송파구, 평촌신도시=동안구) 이라고 불렸던 부동산 폭등 지역중 하나였다.
그로 인해, 분당신도시과 함께 부촌이라는 인식이 사람들에게 확실하게 각인되는 계기가 되었다.
→ 1기 신도시 중 부촌으로 인식된 평촌신도시
1기 신도시는 노태우 정부에서 집값 안정과 주택난 해결을 위해 서울 근교에 건설한 신도시로
성남 분당신도시, 고양 일산신도시, 군포 산본신도시, 부천 중동신도시, 안양 평촌신도시 5곳임
[안양시 동안구 나무위키_교육]
평촌신도시에만 학년당 반이 10개를 가볍게 넘어가는 고등학교가 5개나 있다. 학원가 인근에 있는 중학교들도 학년당 반 10개는 가뿐히 넘는다. 특히 모 중학교의 경우엔 학년당 16개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년 당 600명을 가뿐히 넘는다. 다만 초등학교의 경우 숫자가 많아서 학교당 학생 수가 심각할 정도로 많지는 않다. 그러나 저학년에 비해 고학년이 2배 가량 많은 학교도 여러 곳 있다. 자녀의 학년이 올라가면서 안양 내 타 학군에 비해 학업 분위기가 괜찮은 평촌으로 이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초등학교 전학생이 많은 편이라 이틀 연달아서 전학생이 오기도 하며, 남학생은 1번부터, 여학생은 41번부터 번호를 부여하기도 한다. 아파트가 많고 학교끼리 거리가 가까운 탓에 학군이 다소 꼬여있다. 이사를 하면서 학군이 바뀌었는데도 기존 학교에 다니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안양지역 고등학교들이 평준화되면서 만안구 중학교에서 동안구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경우도 많다. 덕분에 5분거리에 고등학교를 2개나 두고도 만안구의 고등학교까지 버스로 30분이 넘게 통학하는 학생들이 꽤 된다. 이는 주로 여학생들로, 남학생의 경우 반대로 동안구 중학교에서 만안구의 남고로 진학하는 학생이 많아 상대적으로 덜한 편이다.
→ 중고등학교 학생수가 엄청나게 많다. 학업분위기를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에 평촌으로 이사오는 경우 많음. 단지가 많고 학교 거리가 가까워 학교배정이 조금 꼬여있다 (= 단지 내 학교 배정이 다를 수도 있어 확인이 필요할 듯).
학생들에게 악명 높은 평촌 학원가가 동안구에 자리하고 있다. 학원가에 있는 학원만 400개가 넘는다. 8차선 대로 양쪽으로 과거에는 서울학원 라인과 영재사관 라인이 대립하는 구도였는데 둘 다 무리한 사업 확장과 내분으로 망했다. 사실 학원가 전체가 망해가는 추세이기도 하다. 아직 한국의 교육열이 매우 빡세서 학원 다니는 학생들이 많은 건 지금도 마찬가지이기는 한데 저출산으로 학생 수가 많이 감소해서 원생을 모으기 어렵기 때문이다. 지금은 최선어학원이 학원가 최강자 위치를 잡고 있으나, 악평이 많아서 미래가 불투명하다.
→ 학원이 400개가 넘음. 최선어학원이 학원가 최강자 (어떤 학원인지 확인 필요)
10시에 학원이 끝나면 교통은 헬게이트가 된다. 학원 차들이 하도 많아서 학원들끼리 미리 시간을 정해 놓고 차를 세운다. 한 학원 차가 빠지면 동시에 다른 학원 차가 자리를 채우는 형태. 또한 그 주변의 버스 정류장에는 학원차가 없는 소형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이 귀가하기 위해 정류장에 몰리다보니 대부분 학원이 끝나는 10시쯤되면 학원가의 버스정류장들은 말그대로 헬게이트다. 특히 학원가 아래쪽 아파트 앞에 있는 범계역 방면으로 가는 곳이 헬게이트다.
→ 학원차로 헬게이트. 평일 저녁 분위기임장 필요
대부분의 건물 1층에는 음식점이나 커피숍 등이 자리잡고 있다. 독서실에서 공부하는 학생이나 오가면서 끼니를 해결하는 학생들이 많은 관계로, 많은 음식점이 혼자 먹기 편한 환경을 조성해 놓았다. 모든 메뉴가 1,500원에서 3,000원 사이인 저렴한 커피숍들도 많다. 심지어 원두도 직접 로스팅하면서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파는 가게도 있다. 학원가 바로 뒤엔 먹자골목도 있으므로 먹을거리는 상당히 풍부한 편이다. 밤 10시 이후의 학원 교습이 불법이 되었지만 문 잠그고 시트지 바르고 몰래 수업하는 학원도 많다. 복도의 불을 끄고 교실 불만 켜놓은 채로 수업하는 곳도 있다. 인근 아파트 단지에 공부방이 상당히 많은데, 이는 공부방은 시간 제한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 음식점/카페 혼밥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권 조성
[안양시 동안구 행정동/법정동]
비산동 = 평촌신도시 생기기전 경기도 최고의 부촌, 경강선 호재 = 비산1~3동, 부흥동, 달안동
관양동 = 관양1~2동(인덕원동), 부림동
평촌동 = 평안동, 귀인동, 평촌동
호계동 = 호계1~3동(공장,교도소 몰려있음), 범계동, 신촌동, 갈산동
평촌신도시 => 부흥동, 달안동/ 부림동/ 평안동, 귀인동/ 범계동, 신촌동, 갈산동
댓글
꿈이있는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