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마감임박]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세이노의 가츠림 (세이노)
저자 및 출판사 : 세이노/(주) 출력센터
읽은 날짜 : ~25.04.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협상 #시간의사용 #몰입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세이노는 수백억원대 자산가로 알려져있으며 온라인상에 쓰던 글이 인기를 얻으면서 세이노의가르침이라는 글로 엮어 배포되기 시작하며 더욱 유명해진 분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이 책은 투자든 인생이든 관계든, 필요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실용서이자 읽다보면 깜짝깜짝 놀랄만한 욕이 나오긴 하지만 왠지모르게 속이 시원해지는 책이다. 나약해질 것 같을때 읽으면 따끔하게 혼이나고 정신바짝 차리게 될 것 같은 책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p208-209
무슨 일이건 더 잘하는 방법이 있는 법이라는 것을 나는 군대에서 맞아가며 배웠다. 이들은 자기나름대로는 최선을 다하였다고 생각한다. 중략 첫째, 어떤 일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다면 반드시 개선점을 찾아내라.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는 것일까?를 생각하고.. 둘째, 행동하기 전에 그 일에 필요한 지식을 반드시 흡수하여라. 중략 실수는 자만에서 나온다. 어떤일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세세한 것들을 적어놓은 체크리스트를 반드시 만들어 책상 위에 붙여놓고 그 일을 할 때마다 확인하라.
=> 이 글을 읽고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임장임보에 있어서 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을까? 더 발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생각을 멈춘지가 꽤나 되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하던대로만 하다보니 발전이 크게 없다고 스스로 느낀지 오래되었는데 주변에 자극이 되는 환경이 없으면 조용히 여기에 머물러도 괜찮지 않을까 라는 나약한 생각이 드는 것 같다.
업무에 있어서 위 글에 나온 태도를 적용해보았는데, “왠지 00님은 이거 잘 아실것 같아서 여쭤보는데 이럴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라고 질문했을 때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방법을 이야기해주셨고 질문드렸던 그 동료분도 뿌듯&기분좋아 보이시는 것 같아서 종종 이 방법을 써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투자를 진행하면서 첫 투자로부터 1년반? 이 훌쩍 지난 시간이라 모든게 다 처음인것 같은 기분이 들어 당황스럽기도 했고 실력이 쌓이려면 정말 실전경험, 투자경험이 중요하다는걸 느꼈다. 그런데 비록 자주 투자하지 못하더라도 책에서 가르쳐주는 것 처럼 세세한 것들을 체크리스트화해서 가지고 있었다면 훨씬 더 나의 행동이나 생각에 대한 확신이 들고 또 불안감도 줄어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투자노트에 어떤일이 있었고 어떤 감정이들었는지, 어떻게 해결했는지 어떤점을 개선/적용할지 정리하면서 복기&다음투자를 위한 프로세스정리를 해두어야겠다.
BM
투자를 위해 필요한 모든 세세한 것들 적어놓은 체크리스트 만들기!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을까요? 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자주 묻기(특히업무)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지난 해 월부학교가 끝난 이후로는 투자공부, 월부생활을 하는데 열의를 가지지 못했었는데 그 이유 중 가장 큰것이 나의 건강(정신적, 육체적)이 온전하지 못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발생하는 부작용들을 다시 마주하는것이 두려웠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애매한 태도로 몰입하지 못하고 차가운 물에 발 못담그고 발가락만 깨작깨작 대는 사람처럼 지내왔던 것 같은데 이 책에서 해답을 찾은 것 같다.
p147
내가 피 토하듯 하라는 것은 어느 한 분야에 정신을 계속 집중시키면서 두뇌를 계속 사용하라는 뜻이다.
긍정적인 몰입이랑도 비슷한 관점인것 같다.
몰입도 다시 읽어보면서 적용해봐야겠다.
5.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페이지와 함께 작성해 주세요)
P 000 (전자책인 경우 전자책이라고 작성 부탁드립니다😊)
:
6. 연관 지어 읽어 볼 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몰입
댓글
프로 참견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