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p48~49 나는 내가 저축을 한 돈을 갖고 다른 사람들이 부자가 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싫었고 지금도 싫어한다. 나는 언제나 고금리만 따라다닌다. 자기네가 가장 안전한 곳이라고 광고하는 곳은 이자를 조금 주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틀림없다. 편리함은 언제나 당신의 돈을 빼앗아가는 원흉이다. 도대체 당신 시간이 다른 일들에 얼마나 값지게 쓰이고 있기에 시간이 걸린다고 시간을 아까워하는가?
▶ 레버리지 한다고 하지만, 내가 내 시간을 중요한 일에 얼마나 값지게 쓰고 있나 돌아보게 되었다. 시간 또한 소중한 재산이고 돈인 것을.. 내 시간을 내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일에 값지게 쓰고 작은 돈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겠다.
P89 가격 구조를 파악하라 세부 항목별 단가를 분석하여야 한다. 좋은 구매 방법은 도배지는 한롤에 얼마이고 도배사 인건비는 얼마이고 부자재 가격은 얼마냐고 물어보고 다른 곳들과 비교하여야 한다. 마케팅 기법에 속지마라 판매자의 말을 믿지 말라 기본 기능에 충실한 상품을 찾아라
▶ 위의 말처럼 도대체 내가 내 시간을 얼마나 값지게 쓰고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단순히 금전적인 것 뿐 아니라 시간을 아낀다는 이유로 절약보다는 편한길을 택할 때도 있었는데 내가 낭비하고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이 들었다.
P123 천재 앞에서 주눅들지 말라
주눅들지도 부러워하지도 말라. 천재가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그들의 리그가 있고 부자가 되기 위해선 평범한 일반인들과 경쟁에서 이기면 된다. 더 노력하고 부지런해지면 반드시 결과가 따른다.
▶ 너무 좋은 말이라 공감이 되었다. 더 노력하고 더 부지런해지면 된다. 비교도 주눅들 이유도 없다. 타협하는 나만 있다..
P131 스트레스의 뿌리를 없애라 - 절대 회피하지 말아라. 책을 읽고 방법론을 찾아내라 친구들과 상의하는 짓도 그만 두어라. 어차피 도토리 키재기 아닌가
▶ 친구들과 상의해서 방법론을 찾곤 했었는데, 요즘드는 생각은 내가 내 생각을 정리할 시간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저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론만 찾기 급급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초적으로 내가 스트레스 받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깊이 생각하고 책을 많이 읽어야겠다.
P137 미래를 미리 계산하지 마라 - 우리는 왜 절망하는 것일까? 미래의 상황을 현재의 처지에 비추어 미리 계산하기 때문이다. 패자는 달리기도 전에 계산부터 먼저 하느라 바쁘다
▶ 어떻게 보면 겁이나기에 내가 할 수 있을까? 하고 미래를 미리 재단해버리곤 하는 거 같다. 회피하지말고 그저 내가 처한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는 걸 명심해야겠다.
P149 가시적인 결과를 외부에서 찾지 말고 내부에서 찾아라. 왜 상을 누군가로부터 받으려고 하는가. 상은 당신이 자기자신에게 주는 것이 진짜이다. 스스로 얻게 되는 뿌듯함, 내가 여기까지 알게되었구나 하는 벅찬 기쁨.
셋째, 노력한 만큼의 대가는 반드시 주어진다는 것을 믿어라. 문제는 그 시기가 당신이 생각하는 시간 보다 더 미래에 있다는 점이다." 보상의 수레바퀴는 천천히 돈다. 가속도가 붙기 까지는"
▶ 너나위님의 칼럼의 내적성장이 떠올랐다. 내가 하고있는 행동, 과정, 내 자신을 믿고 해나가야 한다. 나또한 나 자신에게 자신이 없는 스타일이기에 이런 점이 항상 한 발 내딛는걸 어려워하게 만든다는 생각이 들었다.
P169-170 공부만 하는 바보한테 잘 대해라,, 나중에 그 바보밑에서 일하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까
그렇지만 명심해라. 좋은 학력과 학벌을 갖고 있다는 것은 첫 출발점에서 폼 나게 설 수 있으며 가난에서 쉽게 탈출할 수 있다는 뜻이지 자동으로 부자가 되는 길이 열리지는 않는 다는 것을 말이다.
▶ 나는 월부를 알기 전에는 일반 월급쟁이는 부자가 될 수 없다 생각했다. 월급 뻔한데..?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월부를 알게되고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행동하면 달라질 수 있다~!
P218-220 중요한 것은 어느 분야에 발을 내밀던 간에 나는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정도 이상으로 그 분야에서 귀신이 되고자 노력을 하였다는 점이다. 명심해라 모르면 괴롭고 알면 즐겁다는 것이다.
▶ 어느 분야를 잘 하고 싶고 성과를 내고 싶다면, 노력은 필연적인 것.. 노력없이 대가를 바라지 말자.
P231 노력이란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면서 하기 싫어하는 것을 더 많이 하는 것을 의미한다.
▶ 뼈 맞았넹. 하기 싫어하는 것을 하는 것이 노력..! 노력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든다…ㅎㅎ.. 복기하고 왜 못했는지 돌아보고 개선하고 성장하자..
P324 부자로 살고 싶다면 젊은 시절에 철저하게 돈을 움켜쥐어라.
▶ 지금의 행동이 쌓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것. 잠시 놓치면 놓아버리는 지출통제, 명심해야겠다.
P327~329 그 기쁨은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에 따라 잠시 뿐이며 결코 행복이 자동으로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 멘토님들의 목표를 달성해도 그 이상의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 이와같은 이유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결국 부의 그릇은 끊임없이 성장하려 노력하는 사람이 키울 수 있는 것은 아닐까
성공한 사람들을 보고, 저런 사람이 안되면 내 삶은 불행하여진다는 생각은 하지 마라. 분명히 말한다. 그 어떠한 실패도 불행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그 어떤 삶도 열등하다고 일방적으로 매도할 수 는 없다. 내가 불행하다고 꾸짖는 놈들은 시간을 우습게 여기는 게으름과 나태함에 빠져 자기 변화를 꾀하지 않으면서도 돈과 성공과 행복을 아주 편안하게 꿈꾸는 사람들이다. 스스로의 변화를 주도하라. 남이 하면 따라 하고 남이 좋다면 따라서 좋다고 박수치는 그런 삶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 뿌듯하여 질 수 있는 주체적인 삶을 살아라.
▶ 주체적인 삶. 내가 어떤 삶을 원하는지 아는 것이 내 행복을 챙길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한다. 정말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아직은 막연하지만, 계속해서 구체적으로 그려나가야겠다.
P337 뒤를 돌아보지 말라. 계속 전진만 하라
▶ 과거의 나를 돌아보며 미래를 재단하기보다, 행동해나가자.
P366 부자가 되지 못하게 만드는 심리 - "당연심리", "비교심리", "주변인식" 진정한 부자는 이 3가지를 극복한 사람들이다.
▶ 주체적인 삶을 살라는 말과 연결되는 말이라 생각한다. 이 세가지 심리를 배제하기 위해서는 정말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그 것이 명확하고, 내 내면이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 하는 거 같다.
P377 부자는 불행한 도둑놈이 아니다. 무슨일을 하건 간에 시간과 노력을 아낌없이 투자하여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를 가져올 때 부자가 태어나는 것이다.
▶ 한 분야의 전문가, 노력 없이 부자가 된 사람은 없다.
P382 부자들에게는 과소비가 없다
P388 부자들은 수입보다 상당히 낮은 수준으로 생활을 하여 왔다는 사실, 투자 대상을 고른 뒤 장기적으로 그저 묻어 둔다. 소유 자체에 대해 초월적인 투자 태도
▶ 소비.. 사실 외식이나 이런 부분의 소비를 줄이는 것이 쉽지않다 허허.. 이번달 이사에 시험에 바쁘다는 이유로 소비 통제를 미뤄왔는데 이번주 이사와 시험 모두 마무리하고 소비통제 다시해보쟈,,
P429 사람들은 자기가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은 다 잘안다. 하지만 자신이 열심히 살지 않고 있다는 것도 다 잘안다. 그 불 꽃이 없기 때문이다.
▶왜 열심히 살아야하는지 그 이유가 명확하지 않아서 그런 것은 아닐까 .. 잇츠미..
P431 현실에 대한 당신의 불안감을 인정하고 몇 번을 넘어져도 좋다는 자세를 가져라
▶이런 자세가 긍정적인 자세인거 같다. 언제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서 해 나가는 자세!
P512 미래의 어느 날이 오면 사용하여야 할 용도가 있는 자금을 갖고 투자한다. 즉, 심리적으로 시간에 쫓긴다는 말이다. 이런 투자는 90%가 실패하고 만다.
▶ 미래의 어느 날을 예측하기보다 할 수 있는 것을 행동해 나가자.
P528 우리가 하는 걱정거리의 4%만이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진짜 사건들이다. 96% 걱정거리가 쓸데 없는 것이다. 어떤 문제에 대해 우리가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은 10분도 안된다. 그것을 종이에 적어보라. 서너줄에 지나지 않는다. 그 몇 줄 안되는 문제에 대해 10분 안에 해답이 나오지 않으면 그것은 당신으로서는 해결 할 수 있는 고민이 아니다. 해결책이 보이지 않으면 무시하라. 고민하나 안하나 결과가 똑같지 않은가. 그러므로 고민은 10분만 하라.
▶ 고민매니아인 나에게 꼭 적용해야할 한가지다. 10분만~!
댓글
모도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