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68기 하이FIVE조 깜냥] 강의에서 알려주신 임보 0개차 초보가 해야 하는 부분은 꼭 하도록 하자 !

김동률 같은 목소리를 지니신 권유디 선생님의 소중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한 주간이었습니다 !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1. 실제 임장 가기 전 해야 하는 지역개요 + 입지분석을 어떻게 파악하고 임장보고서에 담는지 상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주 과제로 주어져 할 때에 템플릿에 넣으라고 하여 넣고는 있지만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이 내용을 가지고 지역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거지 ?’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각 항목별 확인해야 하는 이유, 그 방법 그리고 나아가  확인 후 어떤 생각을 해야하는지까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배운 바를 적용하여 지난주 작성한 과제를 보완해봐야겠습니다. 

더불어 이번 강서구는 집과 직장이 있는 곳으로 내적 친밀감이 있는 지역이라 어느 정도는 알고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실준반이 끝나고 혼자 가보지 않은 지역을 임장하고자 할 때, 아무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해당 지역을 어떻게 파악해야 할 지 이번 강의를 통해 개념이 정립된 느낌입니다. 위성지도와 지적편집도를 스스로 봐 볼 생각에 벌써 기대가 됩니다. 하핫 (추리하는 맛이 있을 것 같아요).

 

2. 분위기임장 경로 짜는 방법뿐 아니라 분위기임장을 할 때에 해야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부분들은 하지 않고, 인터넷으로는 알 수 없는 부분을 느끼기 위해 눈과 발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임장을 세 번한 효과를 내기 위해 계획한 경로로 걸어가면서 한 번, 미리 정한 스팟에서 뒤로 둘러보면서 두 번, 집 가는 길에 사진 보면서 세 번 보신다는 점도 다음 번 임장 때 실천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가는 것이니 매 순간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 

 

3. 마지막으로 생활권 우선순위 매기기가 정말 중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

지난주 분위기 임장 끝나고 집에 가는 길에 조장님께서 말씀주셔서 해보았을 때, 기억이 한창 생생할 때 생활권 분류 및 분위기를 정리하고, 그 생활권들의 순위를 매기려고 고민하면서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었는데, 이게 기초가 되어 시세분석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분위기 임장을 마치면 생활권별 우선순위를 꼭 당일에 매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권유디 선생님께서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야 할 것을 나눠주시고, 초보와 중수/고수가 해야할 것도 분류해 주셔서 현재 왕초보인 제 상태에서 꼭 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알게 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꼭 적용해 보고 싶은 점]

배운 내용을 가지고 지난 주 작성한 임장보고서 - 지역개요 + 입지분석 보완해 보기 !

그리고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하기 !


댓글


깜냥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