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8기 15조 아직성장]

  • 23.12.09



● 강의를 접하게 된 계기


어렸을 때부터 항상 어머니가 하시는 말씀이 있었다. 안정적인 직장을 얻고 성실히 저축해라.

그래서 나는 공무원이 되었고 한때 최소한으로 지출을 줄인 적이 있었다. 그러던 중 투자 바람이 날 흔들기 시작했다. 직장에선 너도 나도 주식, 비트코인 이야기가 들려왔다. "자고 일어났더니 몇 백만원의 수익이 났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수십 억을 벌어 퇴직을 했다"는 소식도 들었다. 하지만 수중에 돈이 없고 겁이 많았던 나는 여러가지 잃지 않을 정도로 분산투자를 했다. 수익은 났지만 워낙 소액이라 적금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이였다. 이게 뭔 의미가 있을까? 투자로 돈을 불릴 수 있다는 내 의지가 점점 꺾여지고 있었다. 더불어 금리인상 등 여러 이유로 주위 사람들이 저축과 투자에 관심이 멀어져 갔다. 그렇게 나도 그저 평범한 월급쟁이로 살아야하나 싶었다.

그러다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월급쟁이부자들을 알게 되었다. 다시 한번 내 의지를 불태울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에 강의를 접하게 됐다.



● 강의를 들은 후


사실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돈 많은 부자가 되고 싶다. 그러면서도 부자가 되는 길을 선택하려 하지 않는다.

이 말을 듣고 머리가 멍해졌다. 진심으로 내가 그렇게 되길 원하면서 부자들이 했던 대로 과연 내가 하고 있었는지

경험쌓기를 핑계로 했던 해외여행, 잦은 배달음식, 과도한 쇼핑 이렇게 난 그들과 다른 생활을 하고 있었다.

투자에 있어 우선 되어야 될 것은 남들과는 다른 분명한 목표와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안 좋았던 나의 습관들이 한순간에 바뀌기 쉽지 않다는 것은 잘 안다. 하지만 더이상 핑계대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다. 혼자가 아닌 투자스터디 조원들과 함께이기에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것이다.




댓글


추월차선대디
23. 12. 10. 22:24

와~ 결의에 찬 후기 잘 읽었습니다 성장님!ㅋㅋ잘 해나가실거라 믿어요! 함께 갑시다 부자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