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 되는 지방 1등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항상 가려운 곳을 긁어주시는 자모님! 강의를 들을 수록 더 그녀의 팬이 되어 간다
bm할 부분 정리
1.지역 특징 정리
one page summary를 해야하는 것은 알지만, 임보 마지막에 후달리면서 건너 뛰게 되는데, 구 마다 정리해야 해.
공급정리. 대장가격(매전). 구별 대장가격. 구별특징 한두줄정리 해서 한판에 모아서 임보 뒤에 붙여라 ***bm
2.중심 접근성
대구는 지난 1강 광주와는 달리 중심지에 대한 수요가 있다. 어디든 신축이면 가겠어 가아니라, 학군지인 수성구 그게 안되면 중구 대신동 남산동에 대한 수요가 있어.
3.변화하는 대구
준구축이나 구축의 경우, 지난 상승장의 전고를 오는 시장에 찍지 못할 수도 있다. 대구는 공급이 어마어마 했고, 그에 따라 신축이 몰린 지역은 입지가 좋아지고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지역으로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동구가 떠오르고 있고, 달서구가 예전만 못할 수도 있다는 것
4.저가치인지 저평가인지?
햇갈릴 때는 그래프를 참조하자. 안좋아하는 단지는 전세가 내려가니까 매매가가 쭉내려간다. 예로 북구 침산쌍용예가2 가보면 헷갈릴 수도 있다고 한다. 침산이라는 곳은 깔끔한 생활권이나 명성푸르지오 위쪽으로 분위기 조금 다운되고 금호강쪽으로 가면 갈수록 안 좋아. 전세 매매 주저앉은 모습이다--사실 아직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그렇구나 하고 수용하자.
***저가치 저평가 헷갈리면 그래프 전세가 하방선보라. ****2014년으로 원복한 단지들이 저평가이다. 2020년 즈음이면 저가치는 아닌거임.
하지만 대구 북구의 전세 그래프를 가로로 그었을 때 거의 모든 단지들이 현재 전세가가 2014년 경으로 수렴하는데, 하지만 북구의 단지들이 가치가 없지 않은데??! 헷갈리는 부분이다. 일단은 대구가 전세가가 그만큼 낮아서 리스크가 없는 곳이고 나중에 정리되며 올라올 것이다 뭐 이렇게 봐야 할지?
5.원칙에 맞는 투자
헛된 앞마당은 없다. 힘들 때 마다 '너 얼마나 투자 잘 하려고 이렇게 까지 노력을 들이는거야?' 라고 스스로에게 얘기 해주자. 노력을 못해서 어려운게 아니라 의사결정을 못해서 마음이 어려울 때는 원칙에 맞는 투자 한다 라고 마음을 먹는다.
4월 남은 동안 기억하고 행할 것
공급과다 때 선호도 높은 단지, 얼마나 오르는지 언제 오르는지 보라
대구와 부산은 반드시 비교해서 투자, 평당가 1천 이상 투자해
신축20평대도 적극봐
댓글
도리님짱❤️
변화하는 대구에서 저도 많은 것을 느꼈네요..! 맛도리님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