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3일 수요일,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 내 생에 단 하루 뿐인 특별하고 소중한 하루가 시작된 것에 감사합니다.
오늘도 무사히 작동하는 우주의 물리법칙, 입자의 파동, 별들의 움직임에 감사합니다.
나를 기다리는 수많은 업무들에 감사합니다. 나의 근로소득의 안정성이 강화되는 것에 감사합니다.
다시 만나 수다 떤 우리 탕, 너아냐, 링마벨, 행복한경자님께 감사합니다. 망나니같은 생활을 하는 나를 다잡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임장지에 대해 꿀정보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옆에서 든든하게 나를 도와주는 후배들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저녁 사주실 선배님께 감사합니다. 참 고마우신, 좋은 분입니다. 저도 좋은 사람이 되겠습니다.
늘 지켜봐주시고 묵묵히 지원해주시는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덕분에 제 삶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감사일기 단골손님 이쁜공주에게 감사합니다. 사실 감사하다는 말로도 부족합니다. 자기가 쓴 창작동화를, 자기가 만든 풀딱지를, 자기가 만든 퍼즐을 자랑해주어서 감사합니다. 공주가 하루동안 느꼈을 많은 감정들에 감사합니다. 공주에게 조금이라도 더 행복의 감정을 심어주겠습니다.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고, 또 내가 사랑을 마음껏 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모든 것은 내가 마음먹기에 달렸습니다. 나의 마음에 감사합니다.
이 세상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칭찬
오늘도 목실감 이어가는 나를 칭찬합니다.
주변의 자극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법을 알아가는 나를 칭찬합니다.
반성/성찰
늘어난 회사업무에 몰입하면서 체력적을 힘들고 마음의 여유도 없어지면서 투자활동의 텐션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사실 다 계획한 일이기는 합니다. 어찌보면 애초에 이런 환경에서 투자활동을 하는 게 맞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 동안 업무가 적었던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업무강도 속에서 투자를 결코 게을리 하지 않는 그런 투자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월부는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의 성장과 실력을 위해 존재하는 것입니다. 내가 내 삶에 집중하는 것, 성장하고 행복해지는 것, 이 것이 내가 월부를 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월부를 그만 둘 이유가 없습니다. 그만둔다는 개념도 사실 성립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