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5늘 임장가야 7(Chill)하게 살 수 있조 한강s] 지방광역시의 투자 기준을 세울 수 있게 해준 3주차 자모님의 명강의

  • 25.04.24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한강입니다.

 

3주차 강의는 현재 지방이 얼마나 싼 시장 인지, 그 속에 리스크는 없는지를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결론부터 복기해보면, 지방의 대부분의 지역은 너무 싸다. 

단, 일부 지역(대전, 청주…)은 향후 공급으로 인해서 리스크가 있는 시장이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가?

우리는 싸면서 리스크가 적은 지역을 유심히 보고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어여 한다.

지방 광역시 중에는 매매가는 보합 하거나 하락하는데 전세가는 상승하는 지역들이 있다.

또는 매매가, 전세가 모두 하락이나 보합 하고 있어 투자금이 많이 들지만 매매 가격은 너무 싼 지역도 있다.

즉, 다 싸다. 근데 그 중에서 뭘 사야 하나를 고민 해야 하는 시장 상황이다.

이 속에서 기회를 잡는 방법은 임장가고 임보쓰고, 가치 있고 싼 매물에 대해서 생각하고 결론을 내는 몸으로 움직이고 올바른 사고 과정을 통해서 결과를 도출해 내야 한다.

 

지방광역시 C지역은 2년 전부터 앞마당을 만들어 오던 곳이어서 친근한 지역이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생활권의 우선순위와 투자 가능한 단지의 기준들을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교정 할 수 있었습이다.

강의에서 가장 인상적이였던 부분은 ㅇㅇㅇ역 주변은 대구 내에서 나누는 입지 기준과는 달리 신축 들로 택지가 촘촘하게 구성되면서 더 높게 평가되고 있어서 신축 택지가 구성되면서 그곳에 소득이 높은 사람들이 살게 되면 가치가 상승 할 수 있구나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득이 많은 직업을 직장인 기준으로 금융보험기술업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C지역에 소비력이 높은 이유가 자영업자들과 공기업 소득이 높기 때문이라는 것을 또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는 투자는 비선호 요인이 적고, 선호 요인이 많은 곳을 최대한 골라내야 하고 더불어 매매가를 보면서 현실적으로 전세가가 올라 올 수 있는 범위를 염두해 두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도광양회: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할 때를 기다린다.

정진하겠습니다.

 

 

BM

  1. 절대적 저평가, 상대적 저평가 적용하기
  2. 평당가 추이 추적해 보기
  3. 입주물량 꼼꼼히 체크하기(단지명과 세대수, 위치까지)

 


댓글


한강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