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67기 3년안에8억벌조 자주가족] 3주차 조모임 후기

 

  0. 임장하고 임보쓰면서 처음보다는 3주차 때가 힘들어지기 마련인데, 우리조는 묵묵히 자신의 과제를 수행하면서,

      조모임 때는 강의를 모두 듣고 심지어는 과제까지 다 하고 오셔서 놀랐다. 

 

  1. 조원분들이 강의를 들으면서 공통적으로 느꼈던 점은, 강남이 가까울 수록 좋은 단지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것이 곧 능사는 아니라는 것. 단지를 직접 가보며 가치를 내 눈으로 봐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특히, 우리조는 구로구를 하고 있어서 교통이 좋은 남구로쪽이 무조건 더 나은 투자처가 아님을 알 수 있었다. 

     

  2. 단지 하나하나 밟다보니 기억에 남는 단지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신도림4차 e편한세상의 압도적인 위용을 느낄 수 있었고,

    개봉아이파크의 의외의 짱짱함을 통해 4인 가족의 수요를 짐작할 수 있었다. 

    구일섬이라 불리는 구일을 가보며, 연식에 비해 좋은 상권과 인구구성을 볼 수 있었다. 

    고척동을 돌면서 목동과 이어진 곳에서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거주하려는 수요를 알 수 있었고, 

    소혤님의 설명을 통해 좀 더 이해가 잘 되었다. 고척 끝자락 삼익과 유앤아이의 깨끗함 실화냐?

     

 3. 임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셔서 장표를 보여드렸는데, 다소 어렵지는 않았는지,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에 비해 과하게 인풋을 드린 건 아닌지 돌아보게 되었다. 

 

 4. 조모임 자료에 칭찬 타임이 있었는데, 지역과 단지 이야기를 많이 하다가 이 부분을 놓쳤다. 

     성장도 좋지만 함께 래포를 형성하며 힘을 얻는 것도 중요할 것 같다.  

     남은 일주일 화이팅!!!


댓글


완스user-level-chip
25. 04. 25. 22:15

조모임을 통해 기억에 더 많이 남는 3강수업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촘촘한 시간 관리를 통한 하루관리 존경합니다 조장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