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리뉴얼] 하루 1시간 블로그 글쓰기로 따박따박 자동수익 만들기
선한부자오가닉

1.강의를 듣게 된 계기와 총평
본 강의는 우연히 월부 동료가 알려줘서 듣게 되었다.
부업 관련 강의인데, 글만 쓰면 된다 하기에 사실 한번 들어볼까?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긴 했다.
강의 안을 딱 열었는데, 강의가 여러 내용을 쪼개져 있긴 한데, 한 강의 당 소요시간이 길어야 30~40분정도라 뭐지? 금방 듣겠네.. 라는 아쉬움 반, 여유 반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하지만 그 짧아 보이던 강의 시간이 엑기스 타임일 줄이야..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이고, 또 처음 수강하시는 분들이 어렵지 않게 꼼꼼하게 강의를 해주시고, 또 같이 하나 하나 필요한 내용 신청해보고 설치해보고 하다 보면 실제로 2배 정도는 충분히 넘는 꽉 꽉 찬 강의였다.
선한부자라는 닉네임에 맞는 선한 인상의 강사님은 말그대로 “못퍼줘서 안달난” 느낌으로 뭐라도 하나 더 얹어 주려고 하나라도 더 배우게 해서 좀 성공 좀 했으면… 하는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는 분이어서, 강의를 따라가기가 내용이 꽉꽉 찬 만큼 쉽지 않아도 기쁜 마음으로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다.
특히 라이브 강의 때에는 휙휙 지나가는 폭발적인 질문들 때문에 눈도 아프시고 피곤하셨을텐데, 꼼꼼히 대답을 다 달아 주려고 하셨던 모습에서 사람으로서도 많이 배웠던 것 같다.
당연히 누군가 본 강의에 대해 묻는 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고 싶을 만큼 (1)많이 배운 강의 였고, (2) 더 배운 강의 였고, (3) 좋은 것을 배운 강의였다.
2.강의 내용 : 강의료를 냈지만, 더 얻어가는 마음이 생기는 강의
3.강의 몰입감 : 하나 하나 매우 쉽게 같이 해주시는 강의여서 소화력과 몰입감이 높았음.
4.강의 자료 : 거의 메모를 할 필요가 없을 만큼 꼼꼼히 적어 주시고, 강의 부재료들도 귀하고 알찬 것들이어서 좋았음.
5.강의 후 ACTION PLAN : 사실 강의 신청 시에 기대했던 쉬운 분야는 분명히 아니지만, 처음에 기대했던 가치와는 엄연히 크게 차이 나는 가치가 있는 분야임을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고, 따라서 연속해서 LEVEL UP 해 나가기 위해 연속한 강의들을 들으며 실천할 예정이다.
댓글
만복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